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국내여행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 중국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by 필립온 2018. 6. 26.
반응형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 중국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베트남 택시하면은 빠질 수 없는 베트남 국민어플이 있으니 바로 '그랩(GRAB)'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그랩을 설치했는데 왠일..다른 사람 블로그에는 다 영어로 나오는데 제 어플에는 중국어로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왜 이러지?하면서 알아보니 정보가 많이 안나와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선호언어를 바꾸라는 말이 있어서 한번 바꿔봤는데 오호라 성공!! ㅋㅋ 천천히 한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위에서 이야기드린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 중국어 표시입니다. 사실 중국어를 조금이라도 배운 저에게는 대충 이게 무슨 말인지 알아들 을 수 있는 정도이지만 뭔가 딱 와닿지도 않고 중국어를 아예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포스팅 작성을 위해서도 바꿔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 그리고 그랩어플은 한국에서는 활성화가 안되고 베트남을 가셔야 활성화가 되니 안된다고 이상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저는 아이폰 기준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우선 아이폰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에 들어가시면은 '선호하는 언어 순서'가 있습니다. 언어 및 지역 우측에 보면은 '편집'이 있는데 편집을 누르시면은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참조하시면은 저음에 저는 한국어 다음에 '중국어(간체)'가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편집을 누른 후에 English(영어)를 두번째로 설정했습니다. 설정 하실때에는 우측에 회색선 3개를 꾹 눌르면은 이동이 가능한거 아시죠? 이렇게 순서를 변경하시면은 언어를 적용중이라는 창과함께 약 3초~5초 정도 적용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변경을 한다음에 다시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 켜시면 중국어에서 영어로 바뀐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짜잔!! ㅋㅋ 이렇게 선호언어를 2번째로 바꾸면은 그 언어에 맞게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이 영어로 변경이 됩니다. 중국어보다는 역시 영어가 더 확 들어오죠? Grabpay, Grabrewards, History, Scheduled, Notifications, Help centre, Drive with Grab, Setting입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할 화면은 하면을 잡는 화면이 아닌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베트남 택시어플 그랩 중국어로 되어있는 사람이라면은 아이폰에 영어를 선호로 바꾸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