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유튜브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by 필립온 2018. 6. 26.
반응형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블로거, 유튜버들는 참 쉬운게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그리고 유튜뷰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관리를 하기에 취미 겸 부수익을 위해 시간 날 때마다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한달전부터이고 네이버블로그는 6년, 그리고 티스티리는 본격적으로 한건 한 4개월쯤 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은 하루 2$~3$정도로 굉장히 소소한 수익입니다. 애드센스가 현금으로 인출할라면 최소 100$가 있어야하니깐은 전 2개월에 한번씩 현금으로 10만원 이상을 인출할 수 있는겁니다. 글을 쓰는것만으로 약 한달에 50,000원을 벌 수 있다는건 좋은거지만 그만큼 하루에 2개~3개 글을 쓰는거에 비해서는 굉장히 저조한 수익입니다....수익을 바라고 블로그를 운영하는건 아니지만 언젠간 구글에서 티스토리를 많이 밀어줘서 하루에 10$만이라도 한달에 30만원이라도 벌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veredongce.tistory.com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굉장히 간단하기에 우선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에 대해서 정리한번 하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 1,000명 및 지난 12개월 동안의 시청시간 4,000시간에 도달한 후 검토받기"

내 블로그 유튜브 채널이 수익창출 기준이 됐는지 안됐는지는 우선 채널에 들어가서 수익창출 항목에 들어가면은 아래 사진과 같이 단계별로 나타납니다. '수익창출신청'이라는 글씨와 함께 말이죠!

 

 

저는 지금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에 미달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항목으로 들어가면은 현재 저의 지난 12개월동안의 시청기간 2,377시간 그리고 구독자는 174명 밖에 되질 않습니다. 여기서 전 가장 어려운건 구독자 수 같습니다. 어떻게든 블로그, 페이스북 등 기타 SNS를 통해서 시청시간을 늘린다 한들 객관적인 청취자들은 자신에게 마음이 와닿지 않는 채널에 대해서 구독를 눌러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을 만들게 된 계기는 자극적인 채널들이 갑자기 만들어져서 조회수를 급격하게 상승 시키고 유튜브 시장의 분위기를 저해하기 위한 필터장치를 만들기 위함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시청시간과 구독자수의 2가지 기준으로 만든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오래 걸리겠지만 18년도 목표는 꼭 유튜브 수익창출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