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깔끔하게 간단명료하게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8. 7. 1.
반응형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깔끔하게 간단명료하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주말에 이메일을 확인하는데 '구독확인'이라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대체 내가 무슨 구독을 했지하면서 봤더니 광고글에서 퀴즈를 푸는 게임이 있어서 장난삼아 클릭했던게 이렇게 구독이 됐더라구요 3일간 무료지만 무료 이후에는 주당 54.99달러가 청구되는 무시무시한 앱이였습니다.

저와 같이 가끔 온라인에서 의도치도 않게 신청한 구독들이 비용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때문에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을 아래 사진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도 굉장히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인만큼 잘 따라오세요!


아이폰 구독정보 더 알고싶다면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시면은 'iTunes 및 App store'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App store에서 구독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다음으로 들어가면 제일 위 상단에 아이폰 접속한 아이디가 나옵니다. hdnxxxx@gmail.com 이런 양식으로 되어있는데 이곳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곳이 이 계정에서 무엇을 구독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폰 구독 취소 거의 다왔습니다.

 

 

아이디를 누르면은 위와 같이 Apple ID 보기, 로그아웃, iForgot, 취소가 있습니다. 다 뭔지 아시겠죠? 아마도 iForgot은 비번을 까먹었거나 어떤 정보를 기억하지 못할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들어가시면은 맨 하단에 '구독'이라고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은 구독중인항목 그리고 구독이 만료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조금 무디신 분들이라면은 구독 중인 항목이 있는데 비용은 나가는데 나가는지도 모르고 있는 분들이 있을거예요! 그러니깐은 꼭 확인하셔서 자신이 원치 않는 아이폰 구독 취소 꼭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구독 앱이 바로 구독중인항목에 있는 Premium Weekly입니다. 그래서 전 문제 앱을 클릭했습니다. 아래보면 구독이 만료된 항목들 또한 제가 비용이 드는걸 클릭했다가 취소한 항목들입니다. 인간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기 나름인가봅니다...........

 

 

해당 앱을 클릭하신 후에 하단에 보면은 '무료 체험 취소'라고 있는데 이걸 누른다면 아이폰 구독 취소 완료입니다. 하지만 한간지 혼선이 있을수도 있어서 더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보면은 취소 확인 '지금 종료해도 2018.07.03까지 무료 체험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저는 저걸 보면서 '지금 안함'이라는게 무료체험을 지금 안하는걸로 체크하는건가해서 '지금안함'을 눌렀더니 아이폰 구독 취소가 안됐더라구요! 즉, 지금 안함이 아니라 '확인'을 최종적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은 다 이해했는데 저만 바보라 헤깔린건 아니겠쬬?ㅋㅋ 이상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