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중국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VPN Master 해결!

by 필립온 2018. 10. 30.
반응형

중국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VPN Master 해결!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중국 여행객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어플은 바로 VPN Master라는 어플입니다. 우선 중국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다른 나라 SNS채널은 막고 있는거 다들 아시죠? 참 대단한 나라인것같습니다. ㅋㅋ자국민 경제 보호를 위해서도 그렇지만 아무래도 해외랑 많은 정보가 오가면은 국가 질서를 무너뜨린다는 명목이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전 사실 VPN이라는 단어를 모르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VPN이란?


우선 VPN이란 Virtur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방화벽, 침입 탐지 시스템과 함께 현재 사용되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보안 솔루션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가장 궁금해하는것! VPN을 받으면 어떻게 중국내에서 막고 있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까?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쓸 수 없지만 중국 유심을 설치하면서 해당 국가(중국)의 IP를 할당받게 된다. 그럼으로 외부 SNS가 막히는건데 VPN Master는 중국IP가 아닌 다른 나라 IP를 끌어와 사용함으로써 우회하여 외부 SNS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제가 사용한 어플은 VPN Master라는 어플인데 사실 VPN이란 개념자체도 모르고 빨리 카카오톡을 사용하서 친구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에 가장 위에 있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긴했다. 하지만 평점도 좋고 디자인이 심플하고 간단해서 구매를 했는데 어플을 깔고 실행을 하자마자 중국에서 카카오톡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


단, 약간의 내가 느낀 단점을 몇가지 적어보고싶다.

1. OFF 했을 때 인터넷 속도와 안했을 때 인터넷 속도 차이가 확연이 다르다.

2. 핸드폰을 잠근했다가 불편 지속적으로 VPN에 접속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자동 해지가 된다. 그럼 설정에 들어가 다시 수동설정을 해야한다. 그 외에는 인터넷 느린것 빼고는 잘 사용했습니다.


#사용방법


1.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중국에서 VPN Master App을 설치하면 지구모양과 함께 상단에 '최적의 위치'라는 문구가 뜹니다. 아래쪽에 보면은 아이폰 끄기 화면같은 이모티콘이 있는데 누릅니다.


2. 누르면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지구를 빙빙 감싸면서 위성을 찾고 있는 화면이 돌아갑니다. 최적의 위치를 찾는중인것같은데 아마도 중국 외에 적당한 위치의 IP를 찾는 중이겠죠?


3. 그렇게 과정이 끝나면은 지구를 감싸는 모습의 헬멧모양과 함께 마무리 되면서 상단에 VPN이란 상태표시줄과 함께 VPN Master 설정이 완료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본다면 금방 이해하실거예요!


그렇게 된다면 중국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 유심이 이상한진 모르지만 굉장히 느리게 돌아간다는 점만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