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이름&닉네임수식어 변경하는 방법

by 필립온 2018. 10. 3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이름&닉네임수식어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VERE가 아닌 친절한 엑셀청년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총 3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네이버블로그는 그대로 베르동체라는 이름으로 가면서 개인적/블로그 강사 및 일상으로 컨셉을가고 티스토리는 '엑셀/이슈'로 컨셉을 잡아서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최근에 탈잉을 하고 있는데 탈잉으로 블로그 강의를 하면서 강의에 재미를 들인 나머지 원래 저의 주특기인 '엑셀'을 티스토리와 연동해서 함께 키워보자라는 작은 목표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글에 주제답게 티스토리 블로그이름 그리고 닉네임수식어는 어떻게 변경할까요?



우선 우측 상단에 보시면은 해당블로그 우측에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 항목을 클릭하면은 2번째 사진과 같이 하단에 '관리-블로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블로그이름, 닉네임수식어 외에 블로그 설명과 아이콘까지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나 간단해서 그냥 간단하게 이야기를 풀어쓰도록 하겠습니다. 크하하하!


접속을 하면은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저는 우선 지금 '블로그 이름 : VERE' '닉네임 수식어 : VEREDONGCE' '블로그 설명 : 베르동체의 소소한 일상생활을 전하는 티스토리 입니다. 이지만 다음과 같이 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이름 : 엑셀청년

닉네임 수식어 : 친절한


그렇다면 제가 검색을 할때 작성자 정보는 '친절한 엑셀청년'으로 작성자가 명시되는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무작정 블로그 글들을 작성했지만 차곡차곡 컨텐츠를 쌓아오면서 느낀건 블로그의 목적이 내가 만족하는것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인데 나의 정체성이 없으면은 나중에 나조차도 어떤 주제로 가야할지가 힘들구나란걸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고 있고 블로그, SNS등을 만든다면 저처럼 욕심이 많아서 많은 주제를 다루기보다는 자신의 정체성을 남에게 표현하고 사업 또는 취미화 시키기 위해서는 정확한 컨셉과 주제를 가지고 접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닉네임수식어란 무엇일까?


혹시나해서 닉네임수식어가 뭘까하면서 안내문이 있길래 찾아봤더니 '닉네임과는 별도로 닉네임 앞에 붙는 호칭 같은 수식어'라고 합니다. 즉, 이름이있다면은 그 이름을 좀 더 맛깔나게 다른사람에게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한 형용사 같은 수식문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전 실력은 부족하지만 친절한 엑셀선생이 되고 싶기에 '친절한'이라고 설정을 했습니다.


실제로 바꾼것도 블로그이름은 '엑셀청년' 그리고 닉네임수식어는 '친절한' =  친절한 엑셀청년으로 이제 티스토리 색을 천천히 바꿔가면서 엑셀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만들고 컨텐츠를 제작하려고 하니 재미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제 아래처럼 변경이 됐습니다. 예전에는 VERE였다면 이제 엑셀청년으로 변경된거 보이시죠?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이름 및 닉네임수식어 변경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