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크라우드픽(Crowd pic) 수익으로 간식값 벌어보려고 합니다!

by 필립온 2018. 11. 12.
반응형

크라우드픽(Crowd pic)수익으로 간식값 벌어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저는 주식, 부동산 같은 큰돈도 좋긴하지만 간도 콩알만하고 그런곳에 대한 지식이 좋지 않아서 짜잘하게 1원이라도 하락없이 상승하는 돈벌이를 좋아합니다. 예를들어 블로그 알바, 애드센스 수익, 네이버TV 수익같이 말이죠 아마도 지금 그런 수익이 한달에 총 합해서 10만원 초반대이긴 하지만 첫술에 배부르랴 차곡차곡하면 언젠간 한달에 100만원이 넘는 날이 오지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전에 블로그 강의를 하면서 한 학생분이 '강사님, 사진 많이 찍고다니시면은 크라우드 픽 이란거 한번 해보시는게 어떠세요?이렇게 물어보셔서 그게뭐죠? 하니깐 한국판 shutterstock이라고 하드라구요! shutterstock 다들 아시겠지만 외국작가들 대부분이 사진을 팔아서 수익을 내는 사이트인데 수수료 부분을 많이 떼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라우드픽(crowd pci) 은 그렇지도 않고 현재 베타버전이긴 하지만 작가들에게 많은 금액을 준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한국게 좋은 것이요하고 시작을 하게 됐습니다.


<https://www.crowdpic.net>


위에 링크를 달아 놓은 것이 바로 크라우드 픽이라는 홈페이지입니다. 들어가자마자 깔끔한 홈페이지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검색창에는 이미지검색/@작가명이 있는데 전 아직 작가 호칭을 받기에는 민망하지만 나중에 승인이 된다면은 veredongce를 검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크!!



작가홈 들어가서 이미지 업로드 하기



우선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사진 1장이라도 이미지 업로드 한 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예전에 제가 시험삼아 강원도 서핑갔을 때 사진을 올렸었는데 거절이 당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총 5장 사진(베트남 비케비치, 감천문화마을) 관련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래 사진을 보면 심사중 5개 보이시죠? 승인이 되서 크라우드픽 수익 500원이라도 내고 싶네요! 왜냐면 제 애드포스트 수익이 하루에 300원 정도 되거든요! 예라이 네이버놈들아........이렇게 1장이라도 승인을 받아야 작가가 되어 작품을 사고자하는 사람들에게 팔 수 있습니다.


심사거절 사유



상태줄에 거절 사유보기를 눌렀는데 거절사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다수 초상 노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뒤에서 봤을 때는 옆 모습 밖에 안보이긴 하지만 당사자가 봤을 때 나다!라고 파악할 수 있는 정도라 승인이 힘들 것 같다고 합니다.

2. 확대시 상호노출 : 업체가 상호 노출이 되면 좋아하긴하겠지만 확대를 하면은 제가 서핑을 즐긴 상호가 노출이 되서 저작권에 위배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진을 여러번 찍어서 테스트 기간을 둬야겠습니다.


나중에 승인을 받고 누군가가 제 사진을 구매를 한다면은 수익 및 출금내역도 있구요! 심사/승인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이 발생된다면 출금신청도 할 수 있네요! ㅋㅋ어떤 분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크라우드픽 수익으로 장당 15,000원 정도 총 5개 수익을 낸게 있는데 어쩌면 이런 수익구조가 앉아서 올려놓고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라 제가 지향하는 수익 모델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저처럼 사진 찍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크라우드픽을 통해서 작가도되고 수익오 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