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에 SNS 및 온라인채널 위젯 설정하기 방법!

by 필립온 2018. 11. 15.
반응형


네이버블로그에 SNS 및 온라인채널 위젯 설정하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블로그에 SNS 및 기타 채널을 서로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새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같은 채널들을 연동해서 사용하다보니 블로그만 하기에는 재미없는 시대가 오기 시작한겁니다. 우선 SNS 채널 로고 디자인을 제가 아래 파일 첨부하겠습니다.


SNS 이미지.zip


이번 버전에서 SNS채널 사진 불러오기



글쓰기에 가셔서 '이전 버전으로 쓰기'로 가셔야합니다. 왜냐면 이전 버전이 HTML 주소를 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 버전으로 가셔서 제가 첨부한 사진파일을 첨부합니다. 위젯 사이즈 규격이 있기 때문에 제가 파일에 걸어놓은 채널 로고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진에 URL 삽입하기


불러온 사진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우측상단에 보면은 Url이 있습니다. Url 창에 내가 연동시키고자하는 채널 주소를 집어넣습니다. 이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은 html이 있는데 html을 누르면 길게 영어로 주소같은게 나오는데 이게뭐지?라고 신경쓰지마시고 그냥 전체 선택 후 복사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 레이아웃 위젯 설정하기



네이버블로그 레이아웃 위젯설정에 가시면은 우측 하단에 위젯직접등록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위젯코드입력'이라는 창이 나오는데 거기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위에 이름은 임의 설정 하시면 됩니다. 집어넣은 후 다음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은 자동적으로 위젯이 만들어지고 설정이 됩니다. 자신이 집어넣고자 하는 위치에 설정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은 하단 사진처럼 네이버블로그 설정창에 SNS 이미지가 삽입이 됩니다. 네이버블로그 SNS 위젯 설정하는거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