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IT 제품리뷰

갤럭시 Z폴드3 가격&자급제 정보와 실제 사용한 후기 장점과 단점

by 필립온 2022. 2. 1.
반응형

갤럭시 Z폴드3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우선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만약 당신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이며 아이폰의 심플함과 부드러움을 잃고 싶지 않다면은 무조건 아이폰을 우선적으로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이폰보다는 업무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이 훨씬 낫다고 생각하여 아이폰 프로 11을 중고로 판매를 하고 갤럭시 Z폴드3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한지 하루만에 딜레기 걸리는 화면과 복잡한 UX/UI로 인하여 당장 바꿔버릴까?라고 생각을 했지만은 '투폰이 가능하다는 점, 투 스크린이 가능하다는 점, 사진을 내가 원하는 폴더에 넣을 수 있다는 점 등등'에 대한 실무적인 장점이 있어서 그냥 사용하게 됐습니다. 

※제가 실제 사용한 2개월의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폴드3 가격과 자급제 정보

https://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z-fold3-5g-sm-f926/SM-F926NZSEKOO/

 

갤럭시 Z 폴드3 5G 자급제 (팬텀 실버, 512 GB)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현재 상성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갤럭시 Z폴드3 5G 자급제 가격'은 2,097,000원입니다. 색상은 팬텀실버, 팬텀그린, 팬텀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되어있구요 메모리는 256GB, 512GB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256GB로도 충분한 용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삼성센터를 가시면은 할인혜택을 통해서 더욱 저렴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저도 실제 여러 할인을 받아 100만원 초반대로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또는 쿠팡에 가시면은 자급제 폰이 있는데 주문을 통해 USIM을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가격대가 1,699,000원~1,798,000원이기 때문에 위에 있는 가격보다 대략적으로 20만원 더 저렴한걸 볼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자급제 폰 가격을 보고싶다면 아래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Z폴드3 장점은 무엇인가?

>분할화면이 가능하다

화면을 3개로 쪼개서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업무를 볼 때 우측에는 스프레드 시트를 좌측에는 구글 문서를 틀어놓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또는 얼마전에는 롯데월드 매직패스 예약을 위해서 좌측에는 네이버 시계를 띄어놓고 오른쪽에는 롯데월드 앱을 띄어놓고 예약을 시도한적이 있습니다.

>필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

S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부드러워진 S펜으로 스케치 및 필기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화면이 두개로 분할되어 있기 때문에 작업하는데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단 화면으로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하단 홤녀에는 아이디어 스케치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S펜을 쓸일이 없기 때문에 패스!

 

>폴더블 최초의 방수능력

세계{ 최초로 방수 기능을 탑재한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IPX8 등급이라는 건, 빗속에서도 스마트폰을 볼 수 있다는점이구요 8등급은 거의 방수능력 폰에 최상급 단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실험은 최대수심 1.5m탐수에서 최대 30분동안 실헌함 결과입니다. 하지만 단순 방수기능이기 때문에 해변이나 수영장에서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강력한 알루미늄 프레임

갤럭시 Z폴드3는 극도로 강력하면서도 가벼운 내구성을 가진 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몇번 떨어뜨려봤는데 확실히 프메임이 강력합니다! 다만, 액정은 절대 강력하지 않다는 것과 그리고 액정이 3개다보니 하나라도 빠개지면은 상당한 액정 수리비가 든다는 점은 잊지말아주세요!

 

>삼성페이의 놀라움

아이폰 유저인 내가 갤럭시로 바꾸길 가장 잘했다라고 느끼는 순간이 바로 삼성페이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지갑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핸드폰 하나만으로 모든 카드를 연결하여 쓸 수 있다는 것은 진짜 장점중의 장점입니다. 와이프랑 함께 쓰는 공동카드가 있는데 카드를 와이프가 가지고 다니다보니 내가 공금을 써야할 때 개인 카드로 긁은적이 많은데 삼성페이가 있다면은 그런 문제 해결!

 

 

내가 생각하는 갤럭시 Z폴드3 단점후기

>넓은 화면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지만?

확실히 넓은 화면으로 핸드폰을 볼 수 있다는 것 화면을 분할해서 쓸 수 있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 핸드폰을 펼쳐서 사용하는건 100번 사용했을 때 몇번이 있을까? 기능적으로는 좋지만 실용적으로는 그렇게 많이 사용할일이 없다.

 

>발열이 굉장히 심하다

발열이 심한 핸드폰은 핸드폰이 느려지거나 더뎌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사용을 하다보면은 점점 핸드폰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게임을 하거나 앱간에 교체를 할 때 더딘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참을 수 없는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쓸때 없는 개인/업무 구분

안드로이드는 개인/업무 구분하여 업무의 공간을 나누어 놓는데 어떻게 보면은 로그인하거나 통합 운영을 하는데 더욱 불편합니다. 굳이 개인/업무를 나누어서 앱들을 분리시킬 필요가 있을까 생각을 합니다. 조금 더 심플하게 진행하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무게가 굉장히 무겁습니다

벽돌을 들고 있다?라는 오바할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한손으로 핸드폰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안좋은 단점일 수 있겠죠? 

 

>화면비율이 개똥입니다

제가 정말로 너무 좋아하는 게임이 있는데 바로 '펜타스톰'이라는 게임입니다. 접을 때 양쪽 여백이 생기거나 양쪽 여백이 날라갑니다. 또는 폴더를 펴서 사용할때에는 양옆이 날라가버리기 때문에 화면을 볼 수 없습니다. 다른 블로거들 후기도 들어보니 마찬가지입니다. 게임회사에서는 갤럭시 Z폴드3 비율 최적화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완전히 비추!

 

마무리

갤럭시 Z폴드3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합니다. 전 사실 처음에 쓰자마자 진짜 아이폰으로 다시 바꿔버릴까하는 충동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은 삼성페이, 가끔씩 사용할 때 좋은 분할 등으로 좋을 때도 있고 배터리 발열 등으로 안좋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가?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지만 갤럭시 Z폴드3 핸드폰 만료가 된다면은 전 다시 아이폰으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