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집에서하는 부업 '티스토리' 키워드가 중요!

by 필립온 2018. 1. 1.
반응형

집에서하는 부업 '티스토리' 키워드가 중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언 2~3개월 정도입니다.

어떤 분들은 3개월 정도 시작을 하니깐은 수익이

월 200$~400$정도가 된다고하는데 저는

고작 한달에 15$정도가 고작입니다. 그래서

대체 뭔 차이지하면서 궁금해하다가

얼마전에 사놓고 읽지도 않았던 애드센스 책을

심심해서 읽어봤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참

방향성을 잘못잡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블로그는 몰라도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

키우는 수익형블로그입니다. 즉, 글에

달리는 광고또한 중요한데 전 그걸 간과하고

그냥 열심히 글을 올리고 제가 좋아하는

주제로만 글을 올렸던 겁니다. 하지만

좀 요령이긴하지만 돈이 벌어지는 키워드는

별도로 따로 있었다는 의미입니다.

집에서하는 부업 티스토리를 한다면은

이런것 또한 지식으로 알아두고 시작해야겠죠?

제가 벌어들이고 있는 애드센스 수익!

어제만해도 0.26$입니다. 거의 뭐 300원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루에

300원 벌자고 티스토리를 키우는건 아니잖습니까!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나 블로그 운영을위해

진짜 끊임없이 키워드를 연구해야 합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더욱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12월 28일에는 하루에 약 3$정도 돈을 벌고

주말이 되니깐 점점 수익이 낮아지는게 보이죠?

아마도 제 블로그가 아직 글이 200미만이라

주말에는 많이 안보는 키워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하는 부업 '티스토리'를 키울려면

제 생각에는 적어도 한달에 300$정도는

벌어야지 부업이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그 책을 읽으면서

키워드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많이 고민끝에

내가 좋아하는 키워드만 잡는게 아니라

조금은 애드워즈 단가가 높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그리고 많은 블로거들이

글을 올리지 않는 분야들을 많이

연구해보려고 합니다. 대체 그럼 좋은키워드

우리가 부업이라고 할정도로 돈을 조금

가져올 수 있는 블로거를 만들기 위해서

대체 그 중요한 키워드를 어떻게 정하고

설정을 해나가야 할까요? 저는 3가지 정도가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

단, 너무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는 블로그

지수가 낮은 블로거들에게는 노출도 안되기에

PC기준으로 월 1,000~3,000정도 노출수가

되는것들을 추천을 드립니다.

 

두번째, 블로그 숫자가 적은 것

너무나 많은 블로거들이 접근하고 글을

올리는 키워드는 그만큼 경쟁이 굉장히

쎈거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경쟁이

심하다는것은 제 글이 1페이지에 노출되도

시간이 지나면은 뒤로 밀려간다는 의미!

 

세번째, 단가가 있는 키워드

알다시피 애드센스에 나오는 광고는 바로

애드워즈에서 광고주가 광고비를 내고서

광고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고는

대부분 제목과 어느정도 유사하고 연관되어

있는것들로 매칭을 시켜주는데 광고마다도

단가가 많이 차이납니다. 아예 0원이거나

너무나 낮게 책정되어있는 것들이 있는데

너무 높은것도 좋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단가가 있는 키워드를 잡아야지 돈이되자나요

 

검색량은 네이버 광고에서 이렇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원래는

집에서하는 부업 보다는 '컴퓨터로돈벌기'

키워드를 잡아볼라고 검색량을 검색해보니

월 PC 780건, 모바일 590이라고 뜨네요!

이정도면은 경쟁력이 굉장히 없는 키워드!

그리고 애드워즈 단가를 확인해 봤습니다.

 

추천입찰가 1,208원입니다. 이게 사실

많은건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단가가 있으니깐은 할만하네요!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수는 약 2,700개 정도 됩니다.

그럼 종합적으로 볼때 확인해보자면

검색량은 낮고, 단가는 어느정도 있지만

블로그 포스팅수는 꽤 있는걸 봐서

이 키워드는 그리 매력적인 키워드는 아닙니다.

이런식으로 티스토리를 집에서하는 부업 정도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위에 3요소를 잘 참조해서

공부를하고 포스팅을 작성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