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를린장벽 붕괴를 만들어낸 권터 샤보브스키는 누구인가?

by 필립온 2018. 4. 19.
반응형

베를린장벽 붕괴를 만들어낸 권터 샤보브스키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동독과 서독이 통일이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바로 한 정치인이 실수로 내뱉은 말에 의해서 시작이 된 것입니다. 베를린장벽 붕괴는 1989년 11월 9일 한 인물의 입에서 통일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엄청난 일을 해낸 사람이 바로 '권터 샤보브스키'입니다. 그럼 이 사람이 좋은 사람인가?

 

 

 

일단은 권터 샤보브스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은 1929년 1월 4일 태생입니다. 또한 동독의 통일사회당 정치인이자 언론인이며 위에 언급했듯이 베를린장벽 붕괴의 핵심적인 요인을 제공한 사람입니다. 이때 당시에 어떤 상황이였냐면 공산주의였던 동독 국민들이 다른 나라로 가는게 쉽지않았습니다. 때문에 해외여행을 다니고 싶은 동독 국민들은 지속적으로 해외여행 완화에 대한 요구를 했고 정부는 이를 달래주기 위해 요식행위, 보여주기 식의 기자회견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때 베를린장벽 붕괴 요인을 만들어준 '권터 샤보브스키'가 민심을 달래기 위해 출국비자가 동독사람 누구에가나 발급될 것이기 때문에 이제 자유롭게 출국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를 들은 한 기자가 그럼 언제부터 가능하냐고 되물었더니 제대로 된 답변을 준비하지 못한 그는 '내가 알기로는 지...지금부터'라고 말해버린 것입니다.

 

 

이를 들은 기자들은 특종이다 생각하고 빠르게 "베를린장벽이 무너졌다"라고 긴급속보를 냅니다. 이를 본 수 많은 동독사람들은 서독으로 가는 검문소로 대거 움직이기 시작했고 곡괭이, 망치를 들고 장벽앞에 가서 막 부시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의 거센 요구와 움직임으로 인해 결국 베를린장벽은 붕괴가 되었으며 28년간 독일을 가르고 있던 장벽이 무너졌습니다. 이때 가장 당황스러웠던 인물이 있었으니 바로 동독 경비원들이였습니다. 이거를 저지해야하는건가 아니면은 냅둬야하는건가하면서..

 

 

 

베를린장벽이 붕괴된 이후 1년 후 동독과 서독은 결국 통일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한마디의 말 실수로 통일을 만들어버린 권터 샤보브스키는 과거 베를린장벽을 넘으려는 사람들을 살해하는데 있어 정치적인 개입을 했다는 혐의를 받아 3년 형을 선고 받았으며 2015년, 3년 전 건강악화로 별세를 했습니다. 어쩌면 악인이지만 결과만큼은 의인이였다고도 할 수 있는 권터 샤보브스키 잘했네요 굿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