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프가니스탄 유권자센터 무엇? 왜 폭탄테러가 일어났나?

by 필립온 2018. 5. 7.
반응형

 

아프가니스탄 유권자센터 무엇? 왜 폭탄테러가 일어났나? 아프가니스탄(수도 : 카불) 종교는 이슬람교(수니파 80%, 시아파 19%)루 구성되어있는 나라의 유권자센터가 폭탄테러를 당하여 최소 12명 사망, 33명이 다쳤다고 합니다. 이는 18년 5월 6일(일)에 발생되었지만 아직까진 뒷배후에 누가 있는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폭탄테러를 일으키면 누가 했다는 당사자의 말들이 나오지만은 하루가 지난 지금 그 배후에 대해 주장하는 세력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력한 지목단체로 꼽힐 수 있는 곳은 바로 이슬람국가(IS)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세력은 탈레반 반군과 이 조직에소 구성원들이 별도 이탈을해 만든 단체로서 민주적인 선거를 거부 했습니다. 때문에 아프가니스탄 유권자센터를 테러하여 유권자 활동에 대한 전면적인 활동을 중단시키려는 의도가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 행적들을 살펴보면 지난달 22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IS에 속한 자살폭탄 대원이 등록 센터 앞에서 자폭해 이때는 60명이 사망하고 130명이 부상당하는 큰 테러가 이루어졌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유권자센터의 운명은 어떻게 될것인지 그리고 이 배후에는 누가 있어던것인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