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하기 ::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투잡하기

by 필립온 2016. 6. 14.
반응형

티스토리 시작하기 ::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투잡하기

 

안녕하세요 veredongce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티스토리 시작하기 입니다.

 

내용이 막상 티스토리 시작하기에 대한 가이드 라인은 아닌데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면서

 

저에 대한 이야기를 써내려가려고합니다.

 

우선 저는 네이버블로그를 저의 자식같이 키우면서 2년 동안을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저품질을 맞지 않기 위해서 업체 홍보나 위험한 키워드는 절대 받지 않으면서 수익보다는

 

양질의 컨텐츠를 구독자들에게 읽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네이버블로그를 관리하다보니 노력도 노력이지만은 어느순간 다음과 같은 위험(Risk)가 생각났습니다.

 

1. 애매모호한 기준으로 언제 저품질 당할지 모르는 위험성

2. 애드포스트 낮은 수익

3. 정책이 자주 바뀌는 문제점

4. 네이버블로그가 저품질을 맞을 때 준비해야 하는 대체안

 

위와 같은 4가지 이유로 시작한 것이 바로 티스토리 시작하기 입니다.

 

 

다들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이 열심히 블로그를 가꿔 저보다 한 수 위인 블로거들이겠지만

 

그래도 전 낮은 랭킹은 아니고 제가 올린 글에 대한 키워드가 1페이지에 잡힌다는 재미로 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수익적인것보단 취미로 생각을 했습니다.

 

위는 저희 유효 키워드랑 랭킹 순위를 알려주는 블로그차트 스캔본입니다.

 

 

네이버블로그를 키우면서 하루 방문자 평균 1,500명에 맛집/여행/엑셀/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로

 

네이버를 키워왔습니다. 그런데 왜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마음먹고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을까요?

 

위에 말했듯이 저 맨 위에 4가지 이유와 또 다른 대체안 그리고 수익원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다들 티스토리가 네이버블로그에 비해 홍보수익 비용이 높은거 아시죠?

 

저도 사실 진짜인지 아닌진 모르지만은 티스토리 시작하기 하면서 사실을 증명해보일게요-!!

 

 

네이버 블로그도 나름 꾸며서 이렇게 착한 체험단들도 많이 사용하고 즐겨왔지만

 

일상 생활이 바쁘다보니 많은 참여를 못하고 있네요-!!

 

이건 다 가리긴했지만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원을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내용을 지우긴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수익원이 매우 짭니다. 진짜 그냥 한달에

 

과자 하나 사먹을 수 있을정도...진짜 네이버블로그로 몇 십만원 수익을 챙기는 분은...대단한겁니다. 인정-!!

 

 

이것도 위처럼 수익을 나타내는 것인데 대충 얼마나 돈이 안되는지 알겠죠?

 

네이버님....광고수익좀 블로거들에게도 좀 높게 책정해주세요.....

 

하여튼 이런 이유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다만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컨텐츠로 만든 이유는

 

아무래도 네이버블로그를 계속적으로 관리해야하니깐 맛집/엑셀 등 지속적으로 제가 만들 수 있는

 

컨텐츠를 티스토리에 많이 가져올 수도 없고 그렇다고 지금처럼 해왔던

 

질이 낮은 이슈나 경제 지식을 올리자니 많이 유입되지도않고해서

 

좀 질적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공부하고 컨텐츠를 만들자 생각한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시작했구요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지기 위해서는 초대장을 받아야 하는 건 알고계시죠?

 

하나하나 제가 컨텐츠를 공부하고 만들어서 포스팅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만들 컨텐츠들이 많아서 괜히 좋네요 공부도 열심히하고!!!

 

 

시작은 3월 20일에 첫 글을 올렸지만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4월 21일쯤이였습니다. 그러니깐은 대략 2개월 정도 됐습니다.

 

 

글 목록을 보시면은 그래도 하루하루 꾸준히 올린 것을 보이시죠? 저의 노력이 다음에서 알아주길바라면서

 

현재는 하루에 몇명정도가 제 블로그에 방문할까요?

 

 

티스토리 시작하기 이후에 글 36개 정도 써서 하루에 약 190명 정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조금씩 네이버랑 구글에 검색이 되고있는 상태이지만 아직 최적화가 안되서

 

1페이지보단 4,5 페이지에 글이 올라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최적화가 되기 위해서 한 3개월을 더 잡고 있습니다. 더 열심히 티스토리 시작하기 하여-!!!

 

네이버블로그/티스토리블로그 2개의 파워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시작하기 ::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투잡하기]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