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드컵 일정(대한민국 18년 러시아 월드컵) 상세내용

by 필립온 2018. 6. 17.
반응형

월드컵 일정(대한민국 18년 러시아 월드컵) 상세내용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요새 핫한 분위기죠? 18년 러시아월드컵 입니다. 얼마전에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헤트트릭으로 남자들 가슴속에 불을 지피며 어제는 아이슬란드가 아르헨티나와 비기며 놀라운 이변을 보여줬습니다. 역시 축구앞에서는 절대적 강자는 없다라는 공식을 증명하는건지 이번 월드컵에는 큰 이변들이 많을거라고 예상됩니다. 그렇가면 이러한 이변 중심에 과연 대한민국은 긍정의 이변을 가져올것인지 아니면은 불행의 이변을 가져올것인지 한번 월드컵 일정 공유해보면서 어떤 상대편과 싸우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드컵 일정 세부일정을 설명드리기전에 저희가 붙게되는 국가는 스웨덴, 멕시코, 독일 3팀입니다. 현재 저희가 소속되어 있는 그룹은 F조입니다. 역대 월드컵 전적을 한번 훑어보자면 2014년 브라질 웓드컵(조별예선 탈락), 2010년 남아공 월드컵(16강 진출), 2006년 독일 월드컵(조별예선 탈락), 2002년 대한민국/일본 월드컵(4위)였습니다. 과연 2018년 러시다 월드컵 조별예선 탈락일것인가 아니면 16강일까 아니면 기억의 이변이 일어날 것인가 18년 6월 18일 첫 게임이 시작됩니다.

 

 

<월드컵 일정 첫번째 : 대한민국 VS 스웨덴>

 

6월 18일(월) 저녁 9시에 경기가 있습니다. 바로 내일이죠?! 장소는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입니다. 그렇다면 스웨덴은 피파랭킹이 몇위일까요? 바로 24위 입니다. 저희가 57위인 반면에 저희보다 23위나 높은 팀이죠? 스웨덴 감독은 '잔느 안데르손'이구요 슬픈건 저희 나라와 역대 전적을 보면 스웨덴 기준으로 2승 2무라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이 스웨덴을 상대로 한번도 이겨본적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과연 이번 월드컵에서 1승을 거둘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월드컵 일정 두번째 : 대한민국 VS 멕시코>

 

6월 24일(일) 00:00입니다. 멕시코는 위 스웨덴보다 피파랭킹이 더욱 더 높은 팀입니다. 피파랭킹 15위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재미나고 흥미로운 희망이 있다면 위 스웨덴을 한번도 이겨보지 못했다면 멕시코를 상대로 4번이나 이겼었습니다. 다만 멕시코 기준 역대 전적을 보면 6승 2무 4패입니다. 저희가 4번을 이겼지만 멕시코는 저희를 6번이나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예전 박지성의 맨유를 좋아하시분들이 있다면은 '하이에르 에르난데스 : 치차리토'를 기억하시나요? 이 선수가 바로 멕시코 선수입니다. 월드컵 일정 마지막으로 최강 전차군단 독일입니다.

 

<월드컵 일정 세번째 : 대한민국 VS 독일>

 

6월 27일(수) 23:00입니다. 뭐, 이 팀은 소개할 필요도 없는 팀입니다. 현재 피파랭킹 1위입니다. 신기한건 역대전적을 살펴보면은 독일 기준 2승 0무 1패입니다. 즉, 저희가 예전에 1번 이겼었다는 겁니다. 그때그 2004년 경기로 기억합니다. 그때도 독일은 세계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줄비해 있던 팀입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그때 대한민국 선수들이 컨디션 최상이였죠..집념, 상황 판단력, 골 센스, 골 결정력 등 진짜 전차군단을 꼼짝못하게 했던 경기입니다. 결국 3대1로 우리가 이긴 경기인데 이 날의 기적이 다시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경기를 보시고 싶은분이 계실까봐 아래 유튜브 영상 걸어 놓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