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 놀랍고도 신기하다!! ㅋㅋ

by 필립온 2018. 6. 21.
반응형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 놀랍고도 신기하다!!

중국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날씨가 흐린날 그것도 미세먼지 때문에 대한민국의 날씨가 안좋을 때 가장 원망하고 싶은 국가가 바로 중국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중국의 미세먼지가 바람을 타고와 대한민국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중국 자체적으로 미세먼지는 얼마나 많을까요? 얼마나 많은지는 통계적으로 알 수 없지만 사람이 죽는 사건도 일어날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매우 심각하다는걸 알 수 있겠죠?

 

 

세계의 여론 때문인지 아니면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이제서야 인식한건지 중국 정부는 최근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여러가지 방안을 내세워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나온것이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은 굴뚝같아 보이지만 이것이 바로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 입니다. 높이만 100m에 달하는데 어떤 성능을 보일까요?

 

 

우선,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는 반경 10km 정도까지 영향을 미치며 그 반경안에 있는 미세먼지 농도를 약 15% 정도 감소를 한다고 합니다. 10km라면 서울 금천구에서 용산구까지 거리입니다. 이 긴 영역을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를 커버하여 공기를 맑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 원리는 우선은 저 하단에 있는 대형 모터가 미세 먼지를 세차게 빨아들인 후에 내부 장치에 있는 태양영 난방 패널이 빨아들인 공기를 데워 부력효과로 다시 상승해서 맑은 공기를 내뱉어 대기권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원리입니다. 대형 모터를 제외한 나머지는 태양열을 이용하기 친환경적인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100m에서 500m, 반경 30km를 커버할 수 있는 중국 초대형 공기청정기를 건설한다고 하니 중국의 이러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행동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