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가장 큰 수영장이 칠레에 있는거 아시나요?

by 필립온 2018. 9. 25.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큰 수영장이 칠레에 있는거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VERE CHANNEL입니다. 오늘은 칠레에 있는 신기한곳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칠레의 수도인 산티아고에서 서쪽으로 100km 떨어져 있는 알가로보란 곳에 위치한 '산 알폰소 델 마르'라는 리조트에 딸려있는 수영장을 설명드디려고 합니다. 대체 어떤 수영장이길래 신기하다고 할까요?


바로 세상에서 제일 큰 수영장이기 때문입니다. 수영장의 너비가 무려 1km가 넘고 총 면적은 7.7ha 그리고 수심깊이가 3.5m에 달하는 엄청난 수영장입니다. 글로보면 느낄 수 없기 때문에 한번 사진으로 보시면 놀라실겁니다. 보실까요?


▶ADRESS : Camino Algarrobo Mirasol 886, Algarrobo, Región de Valparaíso, 칠레



사진으로 보면 크기가 느껴지시나요? 수심이 최대 3.5m가 있기 때문에 깊은 곳은 단순 수영이 아닌 보트를 타고다닌다고 합니다. 또한 단순 수심이 깊고 넓은게 아니라 곳곳에 시설들을 잘 꾸며놨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수영을 하면서 이곳저곳에서 쉴 수 있도록 잘 조성해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세상에서 가장 큰 수영장을 대체 어떻게 물로 채워서 관리를 할까요? 'Crystal Ragoon'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기술인데 안에 있는 수영장물 모두가 바닷물이라고 합니다. 한쪽에는 바닷물을 끌어오고 반대편은 내보내는 펌프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수영장이지만 바닷물로 만들어진 수영장이기에 물을 먹으면은 굉장히 짜겠죠? 그래도 둥실둥실 잘 떠다닐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VERE CHANNEL에 세상상에서 가장 큰 수영장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