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K5 워셔액 넣는법 초보자들도 쉽게 집어넣을 수 있어요

by 필립온 2020.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K5 차주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바로 워셔액 보충하는 방방법입니다. 얼마전부터 워셔액이 부족하나는 경고문이 자꾸 떠서 교체를 해야지 하다가 7일만에 교체를 했습니다. 초보분들에게는 도대체 워셔액은 어디에 넣어야하고 본네트는 어떻게 열어야해? 너무나 간단하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K5 워셔액 넣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깐 본네뜨 여는 방법부터 넣는것까지 한번 확인해볼게여!

 

본네뜨 여는 방법

운전자석 아래 보면은 차량 앞쪽으로 뚜껑이 열린 모양의 손잡이가 있습니다. 해당 손잡이를 잡고 몸쪽으로 끌어서 당기면 '쿵'하는 소리와 함께 본네트가 열립니다.

 

 

 

 

(얼마전에 비와 눈이 내려서 차량이 지저분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헤헤)

운전선 아래 손잡이를 땡기면 이렇게 약간 열립니다. 여기서부터 초보자들이 혼란이 오기 시작합니다. 열라해도 열리지가 않는겁니다. 뭐지? 차량이 이상이 있나 생각을 하실텐데여!

본네트가 일반상황에서는 열리면 운전선을 가리고 위험하기 때문에 이중 잠금장치를 해놔서 안열리는겁니다. 사진에서 보면 열려져있지만 안에 보면 고리가 있는데 고리에 걸려있는 거거든요!

 

 

K5 워셔액 넣는 꿀팁 알아보기

 

 

 

어두워서 안보이시다면 핸드폰 조명등으로 안을 비추면 이렇게 우측 갈고리 모양의 이중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이중장금장치가 좌측으로 밀면 밀리거든요? 손가락을 안으로 집어넣고 좌측으로 살짝 땡겨준 후 본네트를 위로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걸려있는 것도 모르고 힘으로 본네트를 강제로 열려고하면 아마 고리가 부서지겠죠? 뭐든지 원리대로만 한다면 부서질 일은 없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어떤 원리인지 아실거예여!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워셔액은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

전 현대에서 만들었다는 '프리미엄 에탄올 워셔액'을 구매를 했는데 꼭 이거 아니라도 여러분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차알못(차를 알지 못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사실 워셔액이 창문에 쏘는 용도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발효에탄올, 도장면강화, 세정력강화라는 타일틀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지 2일차이지만 이전거랑은 확연이 다른거 하나가 있다면 이전 워셔액은 오일향이 굉장히 강했는데 해당 제품은 냄새도 나지 않고 좋았습니다.

 

 

 


K5 워셔액 넣는 방법

본네트를 열면 다른 곳이랑 확연하게 구분 할 수 있는 파랑색 뚜껑의 깔때기가 보일거예여! 이곳이 바로 워셔액을 넣는 곳입니다. 별 다른 장치 없이 뚜껑을 열어서 이 안에 워셔액을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워셔액 넣는 방법을 배울 때 유튜브에서 배웠는데 흘리는 분들이 있어서 저렇게 넓은 구멍에 뭘 흘려?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안흘리기도 넣기가 더 어렵드라구요! 그래서 초반에는 졸졸졸해서 흘리지 않게 워셔액을 집어 넣은 후 2/3 정도 남았을 때 과감하게 180도로 꺼꾸로 뒤짚어서 집어 넣으세요!

와인 따르듯 위에서 따르니 더 흘리고 과감하게 뒤짚어서 꽂아버리는게 더 효율적인 워셔액 넣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 K5 워셔액 넣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워셔액이 안나온다면은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빠르게 워셔액을 구매하셔서 편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본네뜨 여는 방법이랑 워셔액이 어디있는지 위치만 알면은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