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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정보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by 필립온 202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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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홍보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계정인데 블로그를 전업으로 하다가 최근들어 인스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막대해지면서 점점 더 알아가보고 싶더라구요! 제가 맡은 계정인만큼 많이 활성화시켜서 사람들에게 '캠핑, 여행'에 대한 좋은 정보도 드리고 싶구여!

 

아무튼, 마케팅을 한다는것은 그냥 노출에 신경쓰는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해서 방향을 잡고 기획을 잡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인사이트를 통한 정보분석이 꼭 필요합니다. 우선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피드에 들어가면 하단에 '인사이트 보기'가 있습니다.

 

 

 

하단에 파랑색 글씨 '인사이트 보기'를 누르시면은 게시물 인사이트 '유럽의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규정으로 인해 공유, 답장 등의 메시지 관련 인사이트 수치가 예상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위에 보면은 하트 57개, 그리고 말품선같은게 5개있는걸 보이십니다. 그렇데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더 알기 위해서 위로 쭉 올리면은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위에를 보면은 프로필 방문, 도달, 반응, 발견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응이란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세트 회원님의 계정에서 발생한 사람들의 행동에 관한 데이터 측정결과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노출(프로필, 해시태그, 홈, 기타) 중에서 해시태그쪽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홈이나 프로필 같은 경우에는 원래 팔로워인 사람들이 와서 본거라면은 '해시태그'는 내가 실제 피드를 올렸을 때 설정한 태그로 인하여 유입된 사람인만큼 새롭게 유입된 사람이기에 팔로워를 늘리고 계정을 활성화하는데는 더욱 좋은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새롭게 만든 계정인데 제주도에 관한 태그를 달았습니다. 아직 팔로워가 52명 밖에 안되지만 해시태그로 89명이 온것으로 봐서는 그래도 어떤 태그에 인기게시물 또는 최근게시물에서 반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 인스타그램을 올려서 자신이 설정한 태그중에 인기게시물에 올라와있는게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행동이니깐 꼭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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