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Paypal 송금(금액이체) 및 수수료에 대하여
해외 업무를 지행하면서 페이팔 Paypal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포스팅 원고 의뢰가 들어왔는데 금액 지급도 페이팔 입금 처리를 한다고해서 최근들어 페이팔을 더 많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오다보니 배워야겠다라는 생각과 함께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송금을 위해서는 은행/카드 연결 필요
포스팅 원고의뢰가 들어와서 금액이 이체되서 이를 현금화 하기 위해 카카오뱅크로 이체를 진행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우선 송금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은행연결/카드연결이 필요합니다. 전 처음에 카카오뱅크, 현대카드 카드 연결을 했지만 등록이 안되는 카드라고해서 '은행 연결'로 카카오뱅크로 설정했습니다. 그렇게 은행 연결을 통해 인증을 한 후 송금이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어렵진 않습니다.
곧바로 이체가 되지 않는다.
재미난 사실을 우리가 생각했던 것 처럼 이체를 하게 되면 곧바로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닌 시간이 소요됩니다. 달러가 원화로 변경되서 그런건지 아니면 페이팔에서 처리를 해야 하는 시간이 있는건지 페이팔 송금처리를 진행 후 받은 메일에는 'Paypal에서 은행계좌로 105,006원의 이체를 요청하셨으며 현재 이 요청을 처리 중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이체가 완료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3-5일이 소요되며 2022년 7월 18일까지 금액이 고객님의 은행계죄에 표시됩니다'라는 메일을 받으며 세부정보로 총 이체 금액, 은행계죄, 거래ID가 나옵니다.
페이팔 Paypal 수수료 계산
전 85$(106,506원, 환율 1달러 = 1,253.0169원)을 카카오뱅크로 송금을 했으며 수수료는 약 1,500원이였습니다. 그럼 금액에 대해 몇 %인지 계산을 해보면 약 1,4% 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 이체 날짜를 7월 9일 오후 6시 23분에 했고 은행 도착 예상일은 7월 15일 오후 3시 59분이라고 합니다. 즉, 페이팔에 은행에 요청해야 하는 시간이 있다보니 시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페이팔의 큰 장점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해외 송금을 더욱 원활하게 진행하는 제일 유명한 플랫폼인만큼 해외 거래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 1금융권 은행보다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다시 한번 정리를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팔 Paypal 송금하는데 별로 어렵지 않다. 페이팔에서 허용한 카드 및 계좌를 연결하면 됩니다.
- 송금을 하게 된다면 곧바로 입금 처리는 안되며 약 3-5일 정도의 이체시간이 발생합니다.
- 송금 수수료는 제 기준으로 약 1.4% 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