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통 지압 방법 사무실에서 언제든 할 수 있다!

by 필립온 2018. 6. 21.
반응형

두통 지압 방법 사무실에서 언제든 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건강놀이터입니다. 오늘은 두통 지압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 다른 두통보다는 특히 앞머리 두통이 심한 사람을 대상으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직장, 재택근무를 하면서 장기간 모니털르 보다보니 눈의 피로와 동시에 앞머리 두통이 동반되드라구요! 그래서 이를 없애기 위한 효과적인 2가지 두통 지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앞 머리 두통이 지속되면은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많이 오는데요 '소화불량, 위장장애 그리고 머리가 띵하면서 눈도 침침함과 함과 동시에 어지러움증 동반' 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풀어주지 않으면 만성피로까지 불러올 수 있으니 미리미리 예방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첫번째, 양백혈 눌러주기

사진에서 보시는 것 같이 눈썹에서부터 이마 경계선까지 3등분으로 나눈 후에 1/3지점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앞머리 두통이 심한 저 또한 눈을 감고 눌러보니 굉장히 시원하고 특히 눈이 맑아지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352 두통 지압 방법'을 알아두셔야 하는데 '3초간 지압부위에 가볍게 대기 → 5초간 피부가 하얗게 될 때까지 꾹 누르기 → 2초간 힘을 줄이면서 천천히 떼기' 입니다. 이 SET를 1분~2분 정도 반복해서 한다면 두통해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합곡혈 누르기

합곡이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위치한 혈입니다. 합곡혈 위치 찾는 방법은 '1. 엄지손가락을 펴서 첫 번째 마디 주름을 반대쪽 엄지, 경지 손가락 사이에 댄다. → 2. 엄지손가락 끝이 검지 손가락뼈에 닿는 부위'라고 하는데 간단히 이야기해서 엄지, 검지 사이에 움푹 들어가는 곳을 찾으면 될 것 같습니다. 앞머리 두통이 발생될 때마다 두통 지압 방법 이 2가지를 지속적으로 해주신다면은 평소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두통이 없는 그날까지 건강놀이터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