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식 성분 분석기 가능한 참신한 어플 '엄선' 소개!

by 필립온 2018. 6. 25.
반응형

음식 성분 분석기 가능한 참신한 어플 '엄선' 소개!

오늘은 음식 성분 분석기 역할을 하는 참식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20대가 접어들고 30대 중순으로 들어가면서 운동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더 신경이 쓰이게 됐습니다. 그러는 도중에 재미난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건강놀이터에서 한번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엄선이라는 어플은 각 음식마다 성분등급(무첨가, 안전해요, 유의하세요(3단계), 성분미표기)을 매겨 앱 사용자들에게 어떤 음식인가에 대해서 소개를 합니다. 등급부터 성분까지 너무나 잘 나와 있어서 음식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플을 켰는데 상단에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있는데 '아기치즈, 유산균, 하리보, 칼륨플러즈, 암웨이'같이 음식에 이슈된 단어들이 올라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기치즈가 실시간 검색어 1위인거보면 나보다 아이를 생각하는 맘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BEST 글에 역시 '별이맘님'이라고 어머님께서 성분을 올린글이 있더라구요!

 

<어플 다운로드 - 아이폰용>

 http://aywer.me/t5mnej6850

 

<어플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용>

  http://aywer.me/t5mnej4waj

 

 

 

실시간 조회 10이 있는데 친절하게 카테고리별로 음식들을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본 첫 화면은 '육아스낵'이라는 카테고리인데요 '무농약 현미백미스낵' 제품이 1위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딸기엔요거트'가 2위 입니다. 음식 성분 분석기 앱 '엄선'어플을 보면서 갑자기 음식리뷰 유튜브 동영상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새 유튜브 컨텐츠를 많이 찾고있고 저 또한 블로그보다 영상으로 만들어진 정보를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주 시청자 중 아이, 그리고 아이를 둔 어머님, 초등학생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고 이런 과자들 성분 분석 및 리뷰를 한다면은 구독자와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을까요? 과자도 그렇게 비싸지도 않구요! 과자라하니 갑자기 제가 좋아하는 과자가 생각나서 '홈런볼'을 한번 검색을 해봤는데 역시 맛있는 음식은 몸에 좋지 않은건가 싶었습니다.

 

 

음식 성분 분석기 어플 엄선을 통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홈런볼'을 검색을 해봤더니 안전해요(1), 유의하세요(1), 성분미표기(2)이렇게 나와있구! ㅋㅋ중요한건 엄선 영양등급에서 '탄단지 비율이 나빠요'라는 등급의견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달콤하고 초콜릿이 주 성분인 과자인만큼 몸에 그렇게 좋은 과자는 아니라고 생각을 했지만 역시나 D등급이라니..

 

더 놀라운건 적나라하게 식품첨가물 부분에 ▶발암물질, ▶ 10대 주의 성분 항목이 있더라구요! ㅋㅋ 전 참 착한 앱이라 생각한 이유는 회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눈치를 봐야하는 어플이구 고객 눈에는 객관적인 판단으로 음식을 바라볼 수 있게끔 만드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만약에 저 성분중에 1개의 발암물질이라도 나오면은 매출액이 제대로 뚝 떨어지겠네요!

 

 

음식 성분 분석기 어플 엄선에는 주의해야할 물질 뿐만 아니라 일반원재료라해서 그 음식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쭉 나열을 해줍니다. '홈런볼초코, 백설탕, 채종유, 팜경화유, 혼함분유, 코코아분말, 땅콩버터, 전란액, 마가린, 밀가루, 난백액, 찰옥수수전분, 기타, 가공품, 정제소금'이 들어갑니다. 그 조금한 과자 한개를 만드는데 정말 많은 양의 재료가 들어가는걸 알 수 있죠?

 

 

전 이 어플을 쓰면서 문득 느낀게 왜 아이를 가진 맘들에게 유명한 어플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했는데 한번 잘못된 성분을 먹으면 면연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린 아이뿐만 아니라 노인 또한 신체에 좋지 않는 성분이 들어가면 아이와 마찬가지로 몸이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음식 성분 분석기 어플 '엄선'같은 경우 요양보호사에게도 좋은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어플 내용 중에 위 정보가 저에게 가장 좋은 정보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탄단지 비율, 열량, 지방(트랜스, 포화), 나트륨, 당' 5가지 항목을 통해서 음식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봐도 지방, 열량, 당, 나트륨이 높다는건 많이 먹으면은 몸에 살이 많이 찌겠다라는걸 느낄 수 있겠죠?

*탄단지 비율 : 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는 하루 적정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의미함

 

 

 

 

음식 성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손 쉽게 볼 수 있도록 Umsun's Check Point라고 해서 정리를 해서 보여주는 이런 이쁜 어플같으니라고! ㅋㅋ 홈럼볼 체크 포인트는 '탄단지 비율이 나빠요, 포화지방이 높아요, 당이 약간 높아요'입니다. 실제 포화지방 비율이 29.3%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음식 성분 분석기 어플로는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실제 상품톡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공간도 있습니다. 재미난건 베스트 3인중에 2명이 다 아기의 엄마인걸 알 수 있는게 프로필 사진이 다 아기입니다. 개발자 업체에서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용자들이 좀 더 적나라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식별 카테고리가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과자/간식, 음료, 면/통조림/가공시품. 유제품/아이스크림 등 여러 제품들이 있기에 들어가셔서 음식성분도 모시고 몸에 건강한 새로운 음식들도 보실 수 있는 꿀잼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이상 건강놀이터 음식 성분 분석이 어플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