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 댓글 + Taboola 광고는 어떻게 신청하는가?

by 필립온 2018. 10. 31.
반응형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 댓글 + Taboola 광고는 어떻게 신청하는가?


안녕하세요 친절한 엑셀청년입니다. 오늘은 티스티로 수익형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고자 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통해 한달에 6만원 정도(다음 메인에 노출 됐을 때에는 월 22만원) 유지를 하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럼 아무래도 좋은 글을 쓰면서 사람들이 많이 유입되게끔 노력을 해야하겠죠?


하지만 전 Input 대비 Output이라는 말을 좋아하듯이 100명이 유입되면 얼마나 더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수익을 갖느냐에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티스토리를 보니 맨 하단에 애드센스와는 다른 광고가 노출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나머지 이게뭐지? 애드센스 광고에도 이런 기능이 있나하고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찾아보니 라이브리 댓글을 통해 제가 봤던 광고를 연동시킬 수 있다고하드라구요! 그래서 궁금함을 찾을 수 없어 한번 시도를 해봤습니다.



#티스티로 라이브리 댓글 및 광고 설치방법




우선 관리-플러그인에 들어가시면은 '소셜댓글 LiveRe'라는 플로그인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은 위에 사진과 같이 "data-uid입력'이라는 공란과 함께 설정방법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1. 라이브리 코드를 발급 받아주세요. 설정하러 가기

2. 코드화면에서 '티스토리'탭을 클릭 후, 우측에 'data-uid copy'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이후 입력창에 복사된 내용을 붙여넣으시고, 적용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전 여기서 더 추가로 하자면은 라이브리를 가입한 후 적용하고나서 관리페이지에 들어가 수익관리에 설정등록을 마무리해야한다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한번 사진으로 쭉쭉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브리는 어떤 서비스인가?


티스토리에 댓글기능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써 별도 로그인 할 필요없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네이버/카카오톡/페이스북 등 SNS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사용할 수 있는 댓글인데 라이브리를 통해서 댓글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더라구요! 이걸 통해 티스토리 댓글 관리/삭제를 할 수 있구요 또한 이런 댓글 하단에 '광고'를 달게 해줌으로써 광고수익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효자 서비스 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시면은 위와같이 data-uid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함께 해당 블로그와 닉네임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코드발급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생성이 되는데 전 짧은 코드인지 알았는데 굉장히 길죠? 위 코드를 복사 한 후 아까 플로그인에서 공란으로 남았단 'Data-uid 입력'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 모든게 완료되면은 해당 플러그인 좌측에 '사용중'이라는 표시가 생기면서 실제 댓글 기능과 광고가 생성이 됩니다.광고가 발생하는 시점은 등록부터 약 1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결과 반영화면은?


결과가 반영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SNS로그인으로 접속을하여 댓글을 쓸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종류로는 '라이브리/네이버/페이스북/카카오톡/트위터/인스타그램' 모든 사람이 1개씩은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가 생성이 되되는것도 아래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광고가 너무 많으면 좀 반감이 들기도하겠지만 그만큼 좋은 컨텐츠를 생성하여 정보도 제공하고 저도 수익을 얻는다면은 서로에게 좋은 이점이 되지않을까 생각을합니다.


광고수익이 발생한다면 당연히 수익을 받기 위한 통장도 등록을 해야겠죠? 라이브리에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수익관리'리는 창이 있는데 그곳에 자신의 계좌번호와 통장사본을 제출하는 란이 있습니다. 그것에 등록을 한 후 광고화면이 'On'으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항상 애드센스 수익에 집중을 하고 있었다면 이렇게 분산을 시켜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 댓글로 2가지 물꼴을 틀 수 있어서 더욱 재미난 구조가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라이브리랑 제휴를 맺은 Taboola는 무엇인가?


라이브리랑 제휴를 맺어 블로그 수익을 가져와줄 수 있는 Tabool는 뉴스, 기사, 블로그 등 그외의 추천 컨텐츠를 사용자와 매칭하여 그들이 원하는 관련 컨텐츠를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역시 이야기하는 매칭은 어떻게 하는가하면 Taboola의 기술인 머시런닝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신호를 분석하고 결과를 반영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