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등록하여 광고활성화 시키기

by 필립온 2018. 12. 6.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등록하여 광고활성화 시키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를 통해 티스토리에 돈을 버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많은 돈을 벌진 않습니다. 한달에 8만원 정도? 하지만 꾸준히 글을쓰고 많은 시도를 해보고 있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어떤 분에 글을 봤는데 티스토리를 통해서 한달에 100만원을 벌라면 하루에 글 꾸준히 3개 이상을 써서 몇년을 쓰라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만큼 많은 글과 보는 사람들이 많아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너무 검색채널에 의존해버리면 유입량의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제가 시도한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시켜 검색엔진 외에 채널로 유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영어회화, 다양한 정보들로 유입을 시켜봤지만 아무래도 정보성 글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참에 조금 이슈화 될 수 있는 글들을 작성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켜보는걸 어떨까란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슈 살롱"라는 티스토리, 페이스북을 만들었는데 광고를 입력했는데 흰색 배경으로 광고가 활성화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는 도중에 티스토리를 애드센스에 등록을 해서 채널을 승인 받아야 활성화 된다는걸 알고 한번 시도를 해봤습니다.





우선 애드센스로 들어가시면 좌측에 광고 하단에 '사이트'라고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는 어떤 사이트들을 애드센스 광고랑 연동시킬것인지에 대해 등록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제가 다른 티스토리를 등록을 해놨더라구요! ㅋㅋ 전 왜 제가 등록을 몇개를 해놓고서 전혀 몰랐을까나 그래서 "https://issuesalon.tistory.com" 이슈살롱 등록을 했더니 우측에 '검토되지 않음'이라는 안내문구가 보였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준비'는 준비가 아니라 마치 승인처럼 준비가 된 것들은 광고가 활성화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워드프세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면은 이곳에서 또 이렇게 등록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에 사이트 추가를 누르면은 사이트 Url과 함게 코드를 입력하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 코드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HTML 편집에 들어가셔서 HTML 하단쪽에 넣은 후 확인을 누르면 마무리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렇게 되면 검토 중이라는 안내문과 함께 애드센스 광고를 달을 수 있는 적절한 티스토리인지를 애드센스 쪽에서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이 진행되면은 광고가 승인되고 수익을 낼 수 있는겁니다.



현재는 이슈살롱 티스토리가 광고승인이 나지 않아서 흰색 배경화면으로 되어있지만 승인이 나면은 광고 활성화가 된 모습을 볼 수 있겠죠? 아무래도 교육컨텐츠를 주로 다뤄왔던 저인지라 컨텐츠 한계가 있지만 이런 이슈화는 항상 발생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힘이 된다면 하루에 3개라도 꾸준히 글을 써서 한 1년간 써보려고 합니다. 이런게 어떻게 보면 안전한 적금과 재테크가 아닐까요? 누군가는 부동산/주식을 최고의 투자로 생각하지만 전 쫄보인지라 1원이라도 하락세가 되는게 싫기에! 만약에 이렇게 해서 돈을 많이 번다면은 한번 강의로해서 사람들에게 재미난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네요!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