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구글 애드센스

구글 검색기록 삭제 10초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하기!

by 필립온 2019.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기록 삭제 10초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하기!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Google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은 크롬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크롬의 장점은 어떤 기기든 크롬을 설치하여 Google 계정을 로그인하면 나의 즐겨찾기 및 인터넷 기록을 끌어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하지만 검색키워드는 내용 중에는 개인 프라이버시가 있기 때문에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검색기록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한 영화에서 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데 구글에서 '상사 괴롭히는 방법 등'을 검색한지 모르고 프리젠테이션 장소에서 구글을 틀어 검색하는 도중 상사에게 검색기록이 노출되어 당혹스러운 상황의 연출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글의 본론으로 들어와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어떻게 쉽게 할 수 있는지 한번 상세하게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부분적으로 하는 방법 


우선 구글 창에 들어가서 검색입력공간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내가 검색한 기록들과 함께 우측에 '삭제'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하나하나 이렇게 클릭해서 삭제를 하셔도 괜찮지만 전 일괄적으로 전체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


크롬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세로로 점 3개로 된게 있습니다. 그 단추를 클릭하면은 '방문 기록(H)'가 나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H를 누르시면 됩니다. 방문기록을 누르면은 내가 검색한 키워드 및 방문기록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좌측 인터넷 기록삭제를 누르시면은 '기간'이라는 선택창과 함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기간을 설정할 수 있지만 전 구분없이 전체 기간을 선택해서 구글 검색기록 전체를 삭제하고 싶기 때문에 위와같이 설정 후에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를 누릅니다.


단, 여기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고 지우니 크롬에서 자동으로 로그인해놨던 것들이 전부 로그아웃이 됐습니다. 예를들어 티스토리 같은 경우 제 집에서 그냥 로그인 상태로 뒀는데 글을 쓰려고 눌르니 로그아웃이 됐네요! 아무튼 이상 구글 검색기록 삭제 10초만의 해결방벙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