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정책위반 해결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1.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정책위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갑자기 메일로 애드센스 정책위반보고서라고해서 메일이 날라왔어! 헐 뭐야 이제 티스토리 수익이 막히는건가하는 두려움이 엄습했습니다. 왜냐면 네이버블로그 저품질 현상을 먹고나서 좌절한 경험이 있다보니 티스토리도 수익이 정지되면 이거 진짜 블로그는 이제 안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부분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렸는지 궁금해서 이메일을 확인해봤고 처음있는 일인지라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이메일을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메일로는 '시정 조치 상태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 센터의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섹션에서 미해결 정책 위반으 최신 목록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라고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최근 24시간 이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새로운 정책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입니다. 저기서 맨 위에 있는 '애드센스 정책'을 클릭을하면은 애드센스 정책센터로 이동이 납니다.

애드센스 정책센터에 들어가보니 문제가 있는 사이트를 볼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됐습니다. 우선 제 문제가 되는 사이트와 문제가 있는 페이지 그리고 상태를 봤는데 사이트 상태는 '페이지만 영향을 받음'이라고해서 사이트가 아닌 페이지만 영향을 받아서 다행이구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해결해야하는 문제'부분인데요 '예'라고 하면은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하는 단계입니다. 다행히 저는 해결해야하는 문제에서 '아니요'라고 활성화가 되서 다행입니다.

 

 

 

우선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된 것이 '충격적인 콘텐츠'라는것과 함께 현재 수요 제한됨이라고 활성화가 됐습니다. 도대체 제가 어떤 글을 썼길래 충격적인 콘텐츠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면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서 돈이 되는것보다는 돈이되면서 정보성이있거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만 옮겨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 티스토리 주소 Url을 들어가봤더니 예전에 제가 실미도 관련 684부대를 쓴 글들이 있었습니다. 실미도 영화를 보면서 실제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작성한 글인데 이 글이 충격적인 콘텐츠로 애드센스에서 판단을 한 것입니다. 만약에 이게 충격적이라면은 영화에서 간호사 장면이 나오는데 사람들이 실제 그 간호사에 대해서 궁금해하는것이 있어서 찾아봤고 그에 대한 글을 쓴건데...자극적인 소재로 판정을 받았었나봅니다.

그래서 로봇검색에서 걸러낸 자극적인 콘텐츠라 판단할 수 있어서 실제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저는 검토요청을 눌러서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실제 가이드에 따라서 글을 수정한건 없지만 봇이 자극적으로 착각할 수 있기에 수정하지 않고 검토요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서 정책위반에 대해서 검토요청을 하면은 검토가 진행이 되고 문제가 없으면은 문제가 해결이 된다고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네이버블로그 저품질 쎄게 먹고나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정책에 포스팅 1개 글이 이렇게 문제가 생기니 심장이 벌렁벌렁했습니다.

 

다행인건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오'면서 문제가 되는게 포스팅에 문제인지 전체적인 티스토리에 문제는 아닌만큼 다행히 한시름 놓았습니다. 만약에 이게 전체적인 문제가 된다면은 티스토리에 모든 광고가 빠지게되고자 자연스럽게 수익은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월 35만원 정도에 최소 수익이 지속적으로 나고있는 블로그인데 만약에 저품질이 됐으면은 좌절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사항입니다! 다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위해서 정책위반은 항상 확인하셔서 잘 지키시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