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2구 콘센트 교체 도전!! 어려워 보이지만 어렵지 않은 도전!!

by 필립온 2016. 7. 7.
반응형

2구 콘센트 교체 도전!! 어려워 보이지만 어렵지 않은 도전!!

 

안녕하세요 Veredognce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2구 콘센트 교체 도전입니다!!

 

현재 살고 있는 월세방이 워낙 노후된 집이라서 아래 사진과 같이 콘센트 1개가

 

방 2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충전하고 다리미 콘센트에 컴퓨터 등등

 

전기를 사용하기에는 부족하고 멀티탭이 부족하고해서 이참에 전기를 배워볼가 생각을하면서

 

2구 콘센트 교체에 도전해보게됐습니다.

 

안전을 위해 회사 전문가인 시설팀 선임에게 물어보고 실제 교육 후 다이소를 들려서 물품을 구매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누후된 콘센트가 바로 이겁니다.

 

1구 콘센트라 평소에 사용해야 하던 것들도 뺏다 꼈다 해야했습니다.

 

이사올 때 부터 헐렁헐렁하고 뭔가 불안해서 이번에 2구 콘센트 교체를 해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겉 표면을 떼어내니 이런 모양이 보였습니다!!

 

앗!! 맞다 2구 콘센트 교체를 하기전에 위 상황에 2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첫번째, 전기 감정되지 않도록 안전을 위해 두꺼비 집을 내린다.

두번째, 내가 실제 구매하는 2구 콘센트가 기존에 있던것과 크기가 많는지 확인.

 

왜냐하면 전 2번째 파악을 못해서

 

아래와 같이 됐습니다. 그 콘센트 두께가 안맞아서 쏙 안들어가서....

 

다시 사긴 귀찮고 어차피 계약 끝나면 나가야하니깐은

 

이런식으로 주위에 절연테이프를 붙여서 고정시켰습니다.

 

워낙 겹겹이 고정시켜서 쎄게 안땡기는 이상 떨어지지 않을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아 내가 봐도 안이쁘다...그래도 전 첫번째 도전에 만족합니다.

 

그러면 2구 콘센트 교체과정을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존걸 빼보니 이렇게 되있었습니다.

 

워낙 오래전 건진 모르지만 최근에 나온 제품과는 다르드라구요

 

제가 봤던건 분명히 눌러서 끼는건데 이건 드라이버로 조이는 형식이더라구요

 

그래서 조여있던 나사를 풀어서 분리를 시도했습니다.

 

 

분리를 하니깐은 위에 2개의 선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교체를 위해 네이버를 뒤지는 도중에 녹색선은 접지선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곳에 꽂혀 있는게 아니라 함께 빨강색이랑 꽂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빨강색 2선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초보자이기 때문에 블로그 글들을 보면은 이렇게해라 저렇게 해라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이 2가지가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첫번째, 분리하기 전에 꽂혀있던 자리를 기억해서 그대로 꽂아라

 

두번째, 같은 방향으로 나있는 선은 절대 같은 공간에 꽂지말아라!!

*같은 방향에서 나오는걸 같은 공간에 꽂으면 합선이 될 위험이 있다고 했습니다!!

 

 

전 그래서 초록색을 접지선이라해서 다른 블로거들 말처럼 저쪽 위에다가 꽂는건가하고

 

초록색은 위에 꽂고 나머지 선은 같은 방향에 나오는 선을 엇갈려서 꽂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곳에 꽂았습니다. 과연 이대로 2구 콘센트 교체가 완성될것인가?

 

미리 결과를 말하지만 실패-!!!

 

 

이렇게 다른 전기들은 잘 들어오는데 무엇이 문제란말인가?

 

좌절을 맛보고 두꺼비를 내렸다 올렸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실패

 

과연 무엇이 2구 콘센트 교체 도전을 실패로 만드는것인가?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을 위해 열심히 충전기를 꽂아서 핸드폰에 충전기를 꽂아봐도

 

무응답으로 인해 지쳐가는 전기 초보자...........................

 

그러다가 급한 마음에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보니

 

어떻게 될지 모르면 처음에 꽂았던 그대로 꽂아봐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사진기로 찍어둔 사진을 보고 하나하나 그대로 꽂았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안쪽으로 안찍혀서 보이진 않지만은

 

아래에 처음 사진 그대로 다시 선을 물려서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선 안될 수도 있으니 아예 설치를 하지않고 이렇게 놔둔 상태에서

 

두꺼비를 올린 후 충전기를 꽂았습니다.

 

 

이렇게 하단에 충전기를 꽂고서 떨리는 마음으로 핸드폰에 충전기를 삽입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2구 콘센트 교체 도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

 

 

짜잔!! 꽂자마자 띠링하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충전됨이라고 떴습니다. 아이폰에 띠링 알람 소리가 진짜 그렇게 통쾌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시간될때마다 하나하나씩 제대로 된걸 사서 교체를 할라고합니다.

 

 

처음인 2구 콘센트 교체 많이 서투르지만

 

제대로된 콘센트를 사지못해서 위와같이 완전히 매몰되지 않고 절연테이프로 감싸고 4회 도전에 실패했지만

 

그래도 제대로 전기가 나오고 2구 콘센트 교체를 완료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좋았습니다.

 

이상 [2구 콘센트 교체 도전!! 어려워 보이지만 어렵지 않은 도전!!]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