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연예가 중계

신촌희망타운 홈페이지 일정과 소득기준 조건 알아보는 방법

by 필립온 2020.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촌희망타운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내년에 결혼을 준비하면서 집에 1개도 관심없던 제가 요새들어 LH공단이나 이런 분양 정보에 대해서 눈여겨 볼 수 밖에 없는 예비신랑이 됐습니다. 요새 부동산 정책이 워낙 들쑥날쑥해가지고 워낙 시장이 불안정하다해서 매매, 전세가 나오질 않는 시대라고해서! 유일한 희망은 바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촌희망타운과 같은 집분양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일정과 소득기준 조건 등을 파악하고 또는 평형안내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은 신촌희망타운 내집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평형안내, 부대복리시설, 스마트홈 기술, 공급중인 단지 등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여러군대에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랄까요?

 

 

신혼희망타운 LH집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 신혼희망타운

xn--2z2bv8nb8c6uns0gezb.com

신촌희망타운이란 무엇인가?

신촌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에 특화하여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 있습니다.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교육, 건강, 안전에 최적화된 주거서비스 공간 조성을 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여 국토교통부는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서 2022년까지 총 15만호(사업승인기준)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입주자격은?

분양형

입주자격에는 분양형과, 임대형이 있습니다. 우선 분양형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자격】

①신혼부부 : 혼인 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

②예비신혼부부 :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구성원 전부 무주택)분

③한부모가족 : 6세 이하의 자녀(태아 포함)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자녀의 부 또는 모로 한정함)

저는 예비신혼부부에 속하는데 2021년 6월 5일에 결혼을 하거든여 그래서 만약 공고일이 이번달 10일이다 그러면 2020년 12월 10일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혼인신고서나 이런것들을 추가적으로 제출을 하면됩니다.

 

【세부 공통자격】

-입주기준 : 공고일부터 입주할때까지 무주택 세대구성원일 것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 6개월 경과, 납입인정횟수 6회 이상(청약저축 포함)

-소득기준 : 전년도 가구당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3인 기준, 6월 666만원 수준)이하

*배우자 소득 있을 시 150%, 3인 기준 월 722만원 수준 이하)

-총자산기준 : 303,000천원 이하(3억 3백만원)

-전용 모기지 가입 기준 : 주택가격이 총자산기준을 초과하는 주택을 공급받은 입주예정자는 입주할 때가지 '신촌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에 주택가격의 최소 30% 이상 가입할 것

 

임대형

【기본자격】

①신혼부부 : 혼인 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

②예비신혼부부 : 혼인을 계획중이며 입주전까지 혼인을 증명할 수 있는(혼인으로 구성될 세대구성원 모두 무주택)분

③한부모가족 : 6세 이하의 자녀(태아 포함)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세부 공통자격】

-입주기준 : 본인 또는 배우자 1인이 입주전까지 가입사실 증명(한부모가족은 본인)

*(전용 50제곱미터 이상 주택에 한함) 가입 6개월 경과, 납입인정횟수 6회 이상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 6개월 경과, 납입인정횟수 6회 이상(청약저축 포함)

-소득기준 : 전년도 가구당 월평균 소득 도시근로자 100% 이하(맞벌이 120%), 전년도 가구당 월평균 소득 도시근로자 70%이하

-총자산기준 : 288,000천원 이하(2020년 적용 기준)

-자동차기준 : 24,680천원 이하(2020년 적용 기준)

 

입주자 선정방식 가산점은?

분양형(1단계 30%)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 가점제로 우선공급을 합니다. 총 가구소득, 해당 시 및 도 연속 거주기간,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인정 횟수 3가지 요소를 보면서 총 9점 만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내가 만약에 성남시에 분양을 받을려한다. 이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24회를 납입하고 성남시에 2년 이상을 거주하면서 가구소득이 그렇게 많지가 않다면은 채택될 확률이 더욱 높겠죠?

 

분양형(2단계 70%)

혼인기간이 2년 초과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무보가족 및 1단계 우선공급 낙첨자 전원을 대상으로 가점제 공급

위에 기준은 어느정도 결혼을하고 시간이 지난 가족들을 위한 분양 %로 위에랑 다르게 미성년자녀수도 포함이 됩니다.

 

임대형

임대형에는 행복주택, 국민인대로 나누는데 행복주택에 경우 소득 근거지가 해당 주택건설지역 또는 연접지역이 분께 추첨제로 공급을 하네여!

 

 

분양가격 및 대출상품 지원

분양가격은 딱 정해진건 없구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서 초기 공급(분양)가격을 시세보다는 저렴하게 공급을 합니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을하니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적으면서 나중에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가능성도 있겠죠?

 

대출상품지원은 신혼부부의 실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서 1%대 초저리 수익공유형 모기지와 분할상환형 장기전세대출을 연계를 합니다. 1%라하면은 진짜 저렴한 이자니 부담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양형

분양형 대출금리(신혼희망타운 전용 모기지)에는 위와 같습니다.

-대출대상 : 신혼희망타운 입주 예정자

-대상주택 : 신촌희망타운,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

-대출한도 : 4억원(주택가액의 70% 이내)

-대출조건 : 대출기간(20년 또는 30년)/금리 1.3% 고정금리

하지만 살짝 모순적인게 분양을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분양을 한다하고 대출이 4억원만 받을 수 있다면 나머지 금액은 어떻게 하라는 의미인가여?

 

 

신촌희망타운 평형 안내

신촌희망타운 홈페이지에 의하면은 평형은 2가지가 있습니다. 46제곱미터, 55제곱미터 저는 이렇게 제곱미터라고하면은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ㅋㅋ그래서 한번 홈페이지에서 나온 평수 그림을보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6제곱미터

46제곱미터는 침실 2개, 거실1개, 주방1개 그리고 팬트리와 드레스룸 그리고 발코니가 있는 형입니다. 아이가 있을 때에는 다소 좁을 수 있지만 2명의 신혼부부가 생활하기에는 딱인곳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ㅠㅠ 진짜 이런 시대에 이런정도에 주택만 공급받을 수 있어서 한숨 놓일 수 있겠는데 말이죠!

 

침실2개, 거실1개에 알파룸에 작은 공간이 있는 룸이 있으니 총 3개 방이 있다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욕실은 2개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꽤 크게 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은 알파룸은 아이 방으로 사용해서 좀 더 공간을 넓히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공급중인 단지는?

공공분양에는 남양주 별내A25블록인데 총 380세대 중 공공분양을 252세대가 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은 동탄2 A104블록, 남양주 별내 A25블록, 수서역세권 A3블록으로 행복주택 임대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수서역세권 A3블록에 행복주택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신촌희망타운에 분양이나 임대주택 같은 경우에는 역시 정보싸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가산점을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접근하는것이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