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활용방법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feat. 배터리 아끼는 방법)

by 필립온 2020.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를 아끼는 방법 중 하나인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크모드를 하는데 왜 배터리가 아끼는거지? 라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우선 디스플레이가 하얀색 부분을 내보내면 그 부분이 다 배터리를 소모하는 원인들이라고 합니다. 즉, 다크모드로 변경을해서 화면 대부분이 검정색으로 변한다면은 배터리를 소모하는 부분이 더 없어지겠죠?

 

이렇게 본다면은 다크모드가 좋긴좋습니다. 특히 전 검정계열을 좋아하는데 다크모드가 되면은 좀 더 고급스러운 핸드폰이 된 기분이랄까요?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끔 카카오톡이나 이런 부분에서 검정색 이모티콘으로 된 또는 어두운 계열로 된 글씨나 이모티콘이 있을 경우 안보이는 상황을 직면할 수 있다는 점 참조하세여!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방법

 

설정하는 곳은 아이폰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들어갑니다. 그곳에 들어가면은 아이폰의 전반적인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옵니다. 라이트모드, 다크모드부터 Nighr Shift, 글씨 볼드 및 크기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곳으로 들어가면은 이렇게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 2가지를 설정할 수 있고 자동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옵션은 일몰까지 라이트모드도 있지만 내가 지정한 시간을 지정해서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를 변경 및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을 한번 보여드려볼게여!

 

 

 

'화면 스타일을 자동으로 변경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iPHONE의 화면 사용을 중단할 때까지 변경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라는 말과께 화면스타일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 일몰부터 일출까지는 너무 정형화된것같고 사용자 시간 지정을 통해서 라이트모드는 아침 7시부터 다크모드는 제가 잠에 들기 위해서 불을 끈 10시부터 지정을 했습니다.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 색상을 비교해봤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및 해지를 통해서 이렇게 배경화면은 검정색으로 할지 흰색으로 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끼는건진 모르지만 검정색으로 바탕화면이 되어있으니깐 좀 더 남성적이면서 고급져보이지 않나여? 아무튼 여기까지가 다크모드 설정이였습니다.제가 또 한가지 여기에 있는 팁 'Night Shift'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ight Shift기능은 '어두워진 후에 화면의 색상을 자동으로 색상 스펙트럼의 가장 따뜻한 색으로 변경합니다. 이것은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게 무슨 이야기냐하면은 우리가 불을 끄고 자기전에 핸드폰을 보면은 그 빛이 눈에 부담을주고 잠을 오는데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Night Shift기능을 키게된다면은 화면이 주황색으로 변경되면서 눈에 편안한 색상으로 변경되고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사진으로 캡쳐를 해보려했는데 그 색상이 캡쳐가 안되서 제가 동영상으로 한번 남겨놓을테니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