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전지현 역할 좀비 마스터? 악당?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있는 분이라면 아마 킹덤 시즌2까지 열심히 보고 온 분들일겁니다.
저도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마지막 장면에서 전지현이 등장을 하는데 과연 시즌3에서 킹덤 전지현의 역할이 뭘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여러 경로를 통해 정리해봤습니다.
1. 액션 여배우로서의 등장(호위 무사)
실제 킹덤 작가인 김은희 작가는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전지현 배우는 "정말 매력있는 배우이다. 여전사 같은 느낌이 좋다. 몸도 잘 쓰시고, 액션을 같이 해보고 싶다'
실제 킹덤 시즌2 마지막 엔딩에서 나온 장면을 본다면 주위에 좀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냉정한 눈빛과 태도였다.
이는, 좀비가 달려들어도 무섭지 않고 물리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이 있다는 말이다. 시즌3에서 전지현은 여자 무사로서 왕을 지키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2. 좀비를 다루는 주술사?
마지막 장면에 좀비들이 고문을 받거나 연구를 당하듯 고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들을 공격하는 좀비들 발에는 방울이 달려있는것으로 봐서는 좀비들이 어떻게 움직이고 반응하는지를 파악 하기 위한 추적장치와 같은 역할을 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즉, 좀비를 이해하고 나중에 좀비를 움직여 사람들을 위해 싸우는 좀비 군단을 만드는데 중축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3. 배두나의 조력자?
배두나의 역할은 명확합니다. 좀비 바이러스를 없애고 해결책을 만들기 위한 인물입니다. 전지현 또한 좀비를 연구하면서 마찬가지로 좀비 해결책을 만들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인물이지만 이 둘의 역할은 중복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배두나는 치료제를 만드는 역할이라면 킹덤 전지현 역할은 좀비들을 자기 편으로 움직이게 하거나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도와주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쨋든 왕을 호위하는 무사의 역할이냐, 좀비를 다루는 주술사 역할이냐, 아니면 배두나가 치료제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인지는 모두 착한 역할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