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드라마&넥플릭스

킹덤 시즌3 전지현 역할과 떡밤 내용(뇌피셜 포함)

by 필립온 2020. 4. 3.
반응형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아마 킹덤 시즌2를 다 본 상태일겁니다. 왜냐면 시즌2 마지막 장면에 전지현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마치 좀비들을 데리고 실험을 하는 전투 연구원인듯 말이죠! 우선 킹덤 시즌2에서 던진 떡밤에 대해서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원자를 왜 살려냈을까?

세자 이창은 자신은 아버지를 죽인 자이기 때문에 왕이 될 수 없다. 나라를 안정시키기 위해선 내가 아닌 원자(가짜 혈통)이 왕이 되어 이 나라를 이끌어야 한다며 '나를 죽은 사람으로 기록'하라 한다. 

그 이후 측근들과 함께 역병을 잡기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결정은 드라마 안에 내용보다는 시즌3에서 주지훈의 역할을 조금 더 부각시키기 위한 작가의 의도아 아니였나 생각한다. 왕이 되버린다면 역병을 다스리기 위해 움직이는 활동보단 결정을 해야하는 활동이 부각되기에 액션감이 높고 킹덤 시즌3의 구성 자율성을 높일라면 '왕으로서 주지훈이 아닌 역병을 다스리는 리더로서 주지훈이 훨씬 낫기 때문이다.

 

두번째, 범팔과 영신이 오랜만에 술 한잔하는 장면

한양에 있는 좀비들을 무찌르고 전국에 안정을 되찾았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조선도 안정을 되 찾고 범팔은 좌의정으로 국정을 돌보며 살아가고 있는 도중 영신을 만나 옛 이야기를 하며 술을 즐겼다.

 

모든 역병이 7년전 모두 끝난 줄 만 알았던 범팔과 달리 영신은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한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상주 땅 외 지역에 생사초가 자라고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하삼도, 경기, 강원, 황해 전국 모든곳에 발견돼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시즌3에서 좀비가 전국적으로 겨울에 퍼질것이라는 이야기를 암시하는 대목일 수 있습니다. 

찬 성질을 좋아하는 좀비인만큼 다시 생사초로 인하여 좀비들이 추운 계절에 맞춰 살아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번째, 안재홍의 역할은?

시즌3에 원자가 크면서 주위 곁을 지키는 새로운 인물 중 하나는 안재홍입니다. 안재홍은 그 전에 좀비때들이 궁을 습격했을 때 화장실에서 좀비를 피해 똥간 안으로 들어가 웃음을 유발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원자가 어렸을 때 좌측 손쪽을 좀비에게 물려서 상처가 남았는데 이러한 상처는 사람들에게 의혹을 살 수 있습니다. 안재홍은 이러한 흉터를 다른 사람이 볼까바 급하게 가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즉, 안재홍은 원자가 좀비에게 물린 것을 알고 있지만 옆을 지키는 내시이며 아마 원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충신역할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치 시즌 1~2에서 무영 역할과 비슷하다할까요?

 

네번째, 무영의 안사람이자 원자의 친엄마의 역할

드라마를 보면 아시다시피 원자의 친아버지는 무영이고 친어머님은 위에 있는 사진의 여인이다. 시즌3 장면에서 의미심장한 눈빛으로 원자를 바라보는것으로 봐 자신의 아이가 원자인것을 확신하는 것 같다.

나중에 모든 역병이 해결되고 주지훈이 다시 왕의 자리를 갈 때 또는 원자가 어떠한 결정을 할 때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인물일 것 같다고 생각한다. 

 

다섯번쨰, 킹덤 시즌3 전지현의 역할은?

시즌3에서 가장 이슈화가 된 인물은 바로 '전지현'이다. 왜냐면 마지막 장면이 굉장히 임팩트있었기 때문이다.

생사초를 파악하고 연구하기 위해 좀비들이 출몰한다는 압록강 인근으로 간 주지훈 외 일행들은 갑작스러운 좀비떼 습격을 받는다. 

 

여기서 한 가지 의아한 점은 좀비들에게 방울이 달려있었다는 점, 전지현이 나타나는 주위는 좀비들이 연구하기 위해 묶여있었다는 점, 전지현은 너무 태연하게 무리들을 바라봤다는 점을 봐서 전지현의 역할을 조금 파악 할 수 있다.

 

1. 좀비로 인해 가장 한이 많은 인물

2. 조선에 살던 여진족 여인(작가 피셜)

3. 누구보다 좀비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액션에 능통할 것이라도 판단

4. 전지현이란 캐릭터가 악역이랑은 맞지 않기 때문에 주지훈 무리를 도와주는 주축 역할

 

 

여섯번째, 원자의 몸에 흐르는 생사충의 충은?

원자가 어릴 적 좀비한테 물렸지만 좀비화가 되지 않았다. 이는 면역이거나 또는 천공이 튼튼하게 생성되지 않아서였을 것이다. 킹덤 시즌2에서 생사초 충은 사람몸에 들어가 천공을 통하여 사람을 움직인다라고 이야기를 했다.

 

우리 모두가 원자는 면역을 가지고 있을것이다 생각을 했지만 마지막 장면에 원자 안에 충이 돌아다니는걸 보여주면서 엔딩이 된다. 이는 킹덤 시즌3 떡밤을 던져주는 대목이다. 

제 생각에는 성인되며 천공이 열리면서 그 천공으로 충이 들어가 왕이 좀비화가 되지만 배두나가 이를 완치시킨다. 킹덤 시즌 1~2에서는 생사초의 충 때문에 왕을 잃었지만 시즌3에서는 왕을 잃지 않겠다라는 상반된 장면을 부각시켜 드라마를 더 재미나게 연출할것이라 생각한다.

 

이상 킹덤 시즌3 전지현의 역할과 떡밤이였습니다. 너의 뇌피셜이 섞일 걸 수도 있지만 여러분들도 가능성이 없진 않다고 생각을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