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헤이딜러 내 차 시세 조회 및 팔기 앱 장점과 단점

by 필립온 2022. 7. 3.
반응형

제 차는 K5 인데 얼마전부터 와이프랑 소형 SUV로 차를 변경해 보는 건 어떨까?하는 이야기를 하면서 내 차 시세 조회와 팔면은 얼마가 남을까?하는 고민을 하게 됐습니다. 그 고민 끝에 헤이딜러를 사용해보게 됐고 굉장히 깔끔하고 편리한 UX/UI와 만족했습니다.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헤이딜러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헤이딜러 내차 예상시세 조회

헤이딜러 어플은 어떤 어플인가?

 

헤이딜러는 어플로서 내 차 시세 조회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실제 내 차량 번호, 모델명, 연식, 주행거리를 입력하면은 차량 예상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단, 예상시세란 말 그대로 '예상'이며 더 정확한 판매가는 차량 딜러들과 연락하여 조정을 하면 됩니다. 

 

제 차량 같은 경우에는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K5(2.0 MX 노블레스 스페셜), 주행거리 10만 정도 차량인데 현재 1,240~1,340만원으로 금액이 나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를 팔 생각이 있다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압류/저장 유무, 자동차세 환급, 정확한 견적을 위해 여러 딜러들에게 내 차 견적받기' 기능들이 있습니다. 

 

헤이딜러 내차견적받기 화면

 

 

내 차 견적받기

 

실제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은 '그래서 내 차량 얼마에 판매 되는걸까?'라고 생각합니다. 헤이딜러는 내 차 견적받기를 누르면 어플이 자동 AI/챗봇 기능을 활용하여 너무 쉽고 빠르게 내 차량 컨디션을 딜러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내 차량 번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미 확보하고 있고 판매 희망자는 '키로수, 위치, 사고 이력, 타이어 교체, 휠 스크래치 여부 + 사진 차량 올리기'를 마무리 하면 딜러들이 상태를 확인한 후 정확한 내 차 판매가를 안내합니다.

 

헤이딜러 내차팔기 상담화면
헤이딜러 내차팔기 상담화면

 

 

자동차 번호를 통해서 일반적으로 알 수 있는 '연식, 차량 컨디션 등'은 헤이딜러에서 기본 정보로 불러오고 기타 차주만 알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입력한 후 딜러와 연결해 줍니다. 실제 딜러들 입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카톡으로 최고견적, 입찰딜러 수, 유효기간 등을 안내해줍니다. 굉장히 쉽죠?

헤이딜러 입찰완료 알림 이미지

 질문사항 정리

Q. 예상시세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비슷한 차의 헤이딜러 경매 데이터로 계산됩니다. (사고/상태/옵션은 고려되지 않는 평균 시세) > 정확한 견적이 필요할 경우 내 차 견적받기에서 실제 딜러들에게 견적 필요

 

Q. 견적만 받아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판매 의무가 없으므로 편하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은 뒤 5일 내 판매요청이 가능합니다. 판매요청을 하지 않으면, 내 연락처는 딜러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Q. 거래 과정에서 감가가 되나요? 미리 고지하신 단점은 감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헤이딜러는 부당감가 방지를 위해 1. 부당감가 환급제(감가심사센터에서 모든 거래 결과를 꼼꼼히 확인하고, 부당한 감가는 돌려드립니다), 2. 실제 매입가격 공개(딜러 선택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각 딜러 후기에 감가사유와 실제 매입가격이 공개됩니다) 2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헤이딜러 장점과 단점
#헤이딜러장점
  • 내 차 예상시세를 어플 하나로 간편하게 알아 볼 수 있고 특히, 실제 거래 된 차량을 비교하여 시세를 알려주기 때문에 현실성있는 차량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 직접, 내 중고차 매매 시장에 가서 내 차량을 보여주지 않아도 이미 등록된 차량 정보 및 등록한 사진을 통해 딜러들이 컨디션을 확인하고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 헤이딜러에서 불법적으로 일어나는 요소들을 제거하고 변호사 처럼 실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투명한 거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단점
  • 전반적으로 후기들을 살펴보니 어플의 단점이라기보다는 중고차 시장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중고차 시장 영업사원들의 마인드가 바뀌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이지 않을까요?
  • 즉, 헤이딜러에서 받은 견적을 받고 실제 딜러들을 만나면 '현장에서 부당 감가'가 발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분명 자동차 컨디션을 보고 견적을 줬음에도 실제 만나면 이런 저런 부분으로 감가를 적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헤이딜러에서는 '헤이딜러 감가심사센터'를 운영하여 이런 부분들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도 조만간 와이프랑 K5를 판매하고 SUV로 중고차를 하나 구매하자고 했는데 조만간 헤이딜러를 통해 차량 시세를 조회하고 판매를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