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가격표와 내부 그리고 캠핑카 변경사진

by 필립온 2022. 1. 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 스타리아 시리즈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술 한잔하고 와이프랑 카카오택시를 불렀는데 스타리아인데 굉장히 내부가 잘빠졌드라구요! 누구는 우주선 같다고 하지만 제 눈에는 너무 이쁜 모델형이라 더욱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들어가보니 스타리아 시리즈가 총 3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벙 포스팅에서는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스타리아 라운지(Next Mobility Life)는 가격은 3,631만원부터 시작하는 차량입니다. 스타리아/스타리아 킨더 중에 제일 고급형이다보니 기본 가격대가 조금 더 높게 시작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연비는 ~10.8km, 승차정원 7~9명, 배기량은 ~2,199cc인 모델입니다. 


#Performance

디젵 VGT 2.2/스마트스트림 LPG 3.5 2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디젤 VGT 2.2

최고출력 177 PS / 3,800 rpm
최대토크 44.0 kgf·m / 1,500 ~ 2,500 rpm
복합연비 10.8 km/ℓ
(7인승, 2WD, 18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적용 기준)

 

스마트스트림 LPG 3.5
최고출력 240 PS / 6,000 rpm
최대토크 32.0 kgf·m / 4,500 rpm
복합연비 6.7 km/ℓ
(7인승, 2WD, 18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Design

'인사이드 아웃'테마로 만들어진 유려한 곡선과 개방감이 있는 디자인이 신비롭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Full LED 헤드렘프 : 램프앞에 렌즈를 장착하여 빛을 모아 쏘는 방식으로 빛의 직진성을 높여서 시야 확보에 유리한 프로젝트 타입 LED 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Full LED 헤드램프 : 라운지 전용 크롬 컬러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1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 두겹의 유리로 이루어진 전방 유리의 사이에 소음을 흡수하는 전용 차음 필름을 삽입하여 엔진 투과음 및 외부 소음이 실내에 유입되는 것을 감소시켜 탑승자의 운전 쾌적성을 향상시킵니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에 터치 센서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하이체크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컬러는 크리미 화이트, 쉬머링 실버 메탈릭, 올리바인 그레이 메탈릭,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 가이아 브라운 펄, 문 라이트 블루 펄, 어비스 블랙 펄이 총 7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Space

뛰어난 개방감은 물론 편의와 고급감까지 더해 마치 크루저 라운지에 온 듯한 매력적인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 전기 모터를 이용하여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드는 힘을 줄여 주는 장치로서 운전 조건에 따라 제어가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가 최적의 상태에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클러스터(10.25인치 컬러 LCD, 오픈형) : 시인성을 높인 화면에 LCD와 주행모드별 차별화된 그래픽이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 고해상도 와이드 내비게이션이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풀오토 에어컨 :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 감기/표시하고 공기청정모드를 작동하여 쾌적한 실내를 유지시킵니다.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은 디젤 VGT 2.2엔진에만 적용됩니다.

-승용형 플로어 매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Convenience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별도 조작 없이도 차량에 가까워지면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오픈되고 차량에 멀어지면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손에 무거운 짐을 들을 때 특히 좋은 기능이겠습니다. 거기에 스마트키 소지 후 도어 주변 일정시간 대기 시 별도의 버튼 조작없이 슬라이드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 최적으로 튜닝된 12개의 고성능 스피커 및 서브우퍼와 BOSE만의 고유 기술을 접목하여 주행 중인 자동차 안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울림이 느껴지시나요?

 

-2열 통픙/열선시트 : 2열 통풍/열선시트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충전(전 열 USB) : 전 열에 USB 충전기를 장착하여 IT기기 활용 편의성을 높입니다. 요새는 전자기기를 하두 많이 사용해서 필수적인 옵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뒷좌석 탑승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서 운전석이나 뒷좌석에서 동승석의 전/후 위치 및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동승석 등받이 왼쪽에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전석 8way 전동시트 및 2/3열 수동 선커튼이 있습니다.

 

 

#Multimedia

-현대 카페이 앱에 등록한 카드로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내비게이션 화먼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요금 등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기능이네요!

 

-내 차 위치 공유 : 차량 위치, 목적지 및 잔여기간 등의 운행정보를 공유하여 이용편의를 높입니다. 

 

-카투홈 : 차량에서 내비게이션 또는 음성인식으로 스마트홈 IoT기기 및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Hyundai Digital Key : 스마트폰으로 차량 외부에서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사용 권한이 공유된 차량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Apple사 아이폰의 경우 NFC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스마트폰 기반의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빌트인 캠 : 차량의 전/후방에 고화질 카메라가 내장된 영상기록 장치로 상시, 주차 중, 이벤트, 타입랩스 등 영상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석 뷰/후석 대화모드를 통해 운전석에 내장된 마이크와 2열 카메라로 탑승자간의 대화와 후석 상황 확인이 용이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가격표

모델은 프레스티지(36,610,000원) 그리고 인스펄레이션(40,480,000원)이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정도 가격에 이런 옵션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것은 놀라운 혜택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출처 : 아우토유니온히로
출처 : 지안블로그

스타리아 라운지 캠핑카 및 가격

제가 담당하고 있는 마케팅회사 중 한곳이 바로 캠핑카 회사인데 어느날 공장을 가니 스타리아를 캠핑카로 개조하고 있더라구요! 내부 구조를 보니깐 캠핑카 제조회사마다 구조가 많이 다른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차량 구조가 '하슬라' 구조이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캠핑카 제조회사마다 캠핑카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은 이야기를 드릴 순 없지만 확실히 제가 직접 본 결과 스타리아 캠핑카는 굉장히 잘빠진 캠핑카라는건 확실히 이야기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스타렉스 버전보다 기본 옵션도 많기 때문에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