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및 시승기 방법정리

by 필립온 2021. 7. 19.
반응형

볼보 차량에 눈길이 가게 된 계기가 있다면 바로 박지윤, 최동석 부부 사고 때문인 것 같습니다. 빗길에 사고가 나서 종잇장처럼 차가 부서졌는데도 멀쩡하게 살아남은걸보니 역시 안정한 차 중에 갑 중의 갑은 볼보구나 그래서 나중에 아이를 낳으면은 볼보 SUV를 꼭 사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안정성도 안정성이지만 너무나 잘 빠지게 나와서 볼보만의 중후하고 묵직한 맛이 있는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및 시승기를 한번 포스팅하려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할2021 볼보 XC60의 정식 명칭은'2021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는 Up to 33km(Pure Electric Range), 5 seats, 67g(Co2/KM), 10.8km/l 입니다.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제 연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XC60 차량 가격은 8,320만원입니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차량이다보니 가격대가 좀 더 높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비싸지만 전기기 때문에 운영하는 면에서 가격을 조금 더 낮출 수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전기차의 단점은 집에 충전할 곳이 없다면은 굉장히 불편한다는 점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보 XC60 안전보조기능

· 조향 보조 기능이 있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BLIS)은 경보를 알리고 도움을 제공하여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며, 귀하와 사랑하는 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 측후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는 다른 차량의 접근을 알리고, 충돌이 임박한 경우 차에 제동을 걸어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4대의 고화질 카메라로 360도의 조감도를 제공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 지능형 운전자 보조 기술은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및 대형 동물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감지하고 도와줍니다.

· 자신도 모르게 차량이 도로 밖으로 벗어나는 경우, 볼보의 도로 이탈 완화기능이 조향 및 제동을 도와줍니다.

· 자신도 모르게 차선을 벗어날 경우 스티어링 휠에 미세한 진동을 보내 운전자가 다시 차선 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주요기능

· Take Charge :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함께하여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트랙션을 향상시키며, 순간적인 파워를 갖는 최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입니다.

· Express yourself : 특별한 외장 디자인을 선택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Inscription과 함께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Pure for real : 퓨어 모드를 사용하면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전 충전시, 전기모터만을 이용하여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 Elegance at hand : 정통 스웨덴산 크리스탈로 아름답게 제작된 기어 노브의 럭셔리를 경험하세요. 유리장인이 볼보만을 위해 직접 제작한 핸들입니다.

· Take your seat : 고급 나파 가죽은 디테일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더해 럭셔리하고 부드러운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 Choose you power : 버튼 하나로 모든 조정이 가능합니다. 퓨어모드, 하이브리드 및 파워 모드와 같은 다양한 주행모드 중에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은 출퇴근, 최대 효용 연비 운행 및 고성능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랙션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AWD 모드도 있습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주요기능

· Pitch perfect : Bowers & Wilkins 스피커는 깨끗한 음질로 어느 좌석에서나 심포니 공연의 앞줄에 앉아 있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Improve every breath : 볼보는 차량 내부와 외부의 환경을 모두 생각합니다.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 2.5 센서로 안전한 실내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 Sharpen your senses :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속도를 확인하며, 네비게이션의 안내와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눈을 뗄 필요없이 많은 것들이 가능합니다.

· All powered up : 지저분한 전선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XC60 Recharge에는 스마트폰 전용 공간이 있어 운전 중에도 무선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Take care : 볼보의 케어키(Care Key)를 사용하여 속도 제한을 설정해보십시오. 함께하지 않을 때에도 안전한 운전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 Open skies : 파노라믹 선루프를 통해 외부의 경치와 공기를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귀하의 손끝에서 열리는 하늘입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능색상

가능한 색상에는 총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검정색 또는 아예 흰색 차량이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세요?

볼보 XC60 시승기 신청방법

https://www.volvocars.com/kr/buy/purchase/test-drive 이곳에 접속을해서

온라인 시승 신청서 작성 > 담당 영업사원 배정 MMS 수신 > 상담 및 시승일정 확인 > 전시장 방문 및 시승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카페라떼 Tall size)를 드린다고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