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금융정보

삼성화재 어플로 실손 보험금 청구 3분만에 끝내는 방법 정리

by 필립온 2022. 12. 27.
반응형

가끔 보험을 가입하고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보험 청구를 하지 않는 보험회사의 일등공신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있을까? 생각하지만 가입을 해놓고 정말 보험을 청구하지 않는 분들이 많다는거...우리는 알뜰하고 지혜로운 고객이 되기 위해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화재 어플로 보험청구를 3분안에 빠르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어플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스토어에서 ‘삼성화재’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할 때에는 공인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핸드폰 인증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자신이 가능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화재어플

삼성화재 어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 저희는 보험금을 청구할 거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를 클릭합니다. 다른 메뉴들도 있지만 우리는 보험금 청구를 위함이니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보험금청구

보험금청구서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문구가 나오는데 ‘보험금청구’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삼성화재어플

창구대상과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전 제 보험금 청구기 때문에 ‘본인’을 선택합니다. 추가접수/신규접수가 있는데 추가 접수는 이전에 진료를 받고 청구한 내역이 있으면 ‘그때 그 진료에 대한 추가적인 진료와 비용청구다’을 의미하며 신규 경우에는 이전에 청구하지 않은 질병을 의미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기존으로 설정을 했을 때 아래 [질병] 이명 및 어지러움 보이시죠? 만약에 이번 병원 청구시 이명으로 인한 진료를 받았다면 기존을 누르고 아래 내역을 누르면 됩니다.

삼성화재어플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 병원에 보험 청구를 위한 서류를 달라고 해야 하는데 요청을 안하면 결제 영수증만 주기 때문에 꼭 챙기셔야 합니다.
전 그래서 병원에 결제 할 때 보험 청구를 위해 ‘병원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주세요, 라고 요청을 합니다. 헤깔릴 수 있는데 결제 영수증과 병원 진료비 영수증은 다릅니다! 병원 진료비 영수증은 A4용지로 세세하게 세부 내역이 나온 영수증입니다. 모자이크 처리해서 제가 발급받은 병원 진료비 영수증이랑 진료비 세부내역서 공유드립니다.

 

 

삼성화재어플

보험금 청구 서류를 발급 받았다면 삼성화재 어플로 담당자들이 볼 수 있도록 청구자료를 업로드 하거나 QR코드로 촬영을 해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사실 전 QR코드를 잘 몰라서 이전에는 사진 촬영으로 청구자료를 업로드 했는데 이번에 QR코드 기능을 사용하면서 이렇게 편한 기능이었어? 라도 느꼈습니다.

보험금청구QR

병원 진료비 영수증,진료비 세부내역서 우측 상단에 보면 네모난 QR코드가 있는데 QR코드를 찍게 되면 자동으로 영수증 내용을 PDF처럼 깔끔하게 가지고 옵니다. 사진으로 할 때에는 바닥에 놓고 영역 지정하고 굉장히 불편했는데 이번에 QR코드 기능으로 편하게 업로드 했으니 이 부분 추천드립니다. 혹시 모르실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위에 예시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우측 상단에 QR이 있는데 QR코드 스캔으로 설정해서 QR을 찍으면 깔끔하게 내용들을 불러옵니다.

삼성화재어플

증빙 청구서류까지 업로드를 했다면 다음으로 누르면 계좌정보 및 안내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나 보험금 어느 계좌로 받을거고 입금되면 어디로 연락받을래? 를 의미하는데 한번 보험금을 입금 받았다면 이미 등록된 상태라 ‘계좌 확인’만 눌러서 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입금계좌 정보가 달라졌을 때에는 새롭게 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삼성화재어플

결과안내방법은 복수선택이 가능하지만 전 이메일은 보지 않기 때문에 ‘문자’로 선택을 했습니다.

삼성화재보험청구
삼성화재서류접수삼성화재카카오톡

여기까지 신청이 완료 됐다면 위와 같이 완료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도 서류접수 안내와 담당자 지정 부분도 연락이 옵니다.

삼성화재보험금지급


안내문에서는 서류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라면 전 화요일에 청구를 했으니 대략적으로 금요일 안에는 보험금이 지금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어플 앱으로 보험금 청구하는거 위와 같이 천천히만 따라하면 3분 이내로 완료할 수 있으니 우리 보험 가입하고 따로 또 병원비 내지 말고 보험사에 꼭 보험청구하는 습관화를 기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