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금융정보

로지 종신보험 모델과 상품설명, 가입조건, 납입완료보너스 등 총정리

by 필립온 2022. 7. 15.
반응형

사무실에서 퇴근을 하고 있는데 버스에서 음악 광고일 것 같은 광고를 보게 됐는데 '로지종신보험'이라는 광고를 보면서 뭐지? 기존에 광고와는 느낌이 조금 다른데라고 생각을 하면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이번에 신한라이프에서 MZ세대를 전용으로 만든 종신보험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보험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로지 종심보험 모델

 

종신보험이란 무엇인가?

사실 종신보험은 굉장히 무서운 보험이다. '피보험자의 평생을 담보해 사망하게 되면 보험금을 100% 지급하는 보험상품'으로 즉, 죽음이 전제가 되어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 보험이며 1990년대 초 외국계 보험사에 의해 국내에 도입되어 현재까지 활발하게 도입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품을 MZ세대를 겨냥해서 만든다고? 조금 아이러니 하지만 죽음은 누구에게나 올 수 밖에 없는 순간이기 때문에 가는날이 따로 있지 않기에 만들어졌나 싶습니다.

 

왜 로지 종신보험인가?

신한라이프는 브랜드 아이콘이자 MZ세대를 상징하는 가상인간인 '로지'를 상품에 직관적으로 접목시켜 만든 상품입니다. 로지가 누구야?라고 저도 궁금했는데 가상인간이라는 점에서 참 시대가 많이 변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로지는 당당함과 열정 그리고 끊임없이 도전을 하는 이미지로 누구나 들으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로지 종신보험 상품 설명

로지종신보험 상품 표

 

로지종신보험은 무배당, 해지환금금 일부 지급형으로 2022년 7월 1일부터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1. 보험종목의 명칭

명칭 보험종목
로지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로지종신보험(무배당) 일반형

 

2.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피보험자 가입나이 및 보험료 납입주기

가입가능 조건
유형1 유형2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남자나이 여자나이 납입주기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종신 7년/10년/15년/20년 납 만15세~39세 월납

3. 납입완료보너스에 관한사항

우선, 보험에 보너스 명칭이 나온거에 대해 재미있습니다. 계약 후 납입하기로 한 보험료를 납입하면은 유효한 계약에 대해서 '납입 완료 보너스 발생일'에 아래의 '납입 완료 보너스'를 적립금에 더해서 보험료 산출시 적용한 이율로 적립이 됩니다.

① 납입완료보너스 발생일 : 주계약 보험료 납입기간 완료일

② 납인완료보너스 : 주계약 보험료 X 12 X 보험료 납입기간(년수) X 보너스 지급률

③ 보너스 지급률

보험료 납입기간 보너스 지급률
7년 납 15%
7년납 초과 20%

 

만약에 월 100,000원을 7년간 납입을 했다면 납입완료 보너스는 100,000원 * 12 * 7년 * 15% > 1,260,000원에 보너스가 생깁니다. 7년간이기 때문에 년간 약 180,000원에 보너스가 발생되고 개월수로 다시 나눈다면 한달 15,000원입니다.

 

4. 보험료 선납에 관한 사항

계약자는 당월분을 제외하여 6개월분 이하의 보험료를 선납할 수 있고 3개월 이상의 보험료를 선납할 경우에는 해당보험료를 계약체결시점의 평균공시이율로 할인하여 영수 가능합니다.

 

5.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관한 사항

종신보험이다보니 살다가 보험비를 못내서 환급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해당 사항은 매우 중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될 경우 일반형 기준으로 해지환급근의 52.8%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진행하고 보험료 납입기간 완료일로부터 피보험자의 100세 연계약해당일 전일까지 해지될 경우 납입보험료 총액에 '해지지급률과 추가지급률의 합계'를 곱한 금액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합니다. 즉, 이 부분은 조금 더 전문상담사에게 알아보면 좋지만 결국 해지환급금이 매우 적다라는 점은 꼭 아셔야 할 필수사항인 것 같습니다.

보험료 납입기간 7년납 10년납 15년납 20년납
해지지급률 85% 90% 95% 100%

 

전 중점적인 내용들 위주로 정리를 했지만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신한라이프 로지 종신보험 약관, 방법서 PDF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_!HS__strong_로지__strong__!HE_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방법서.pdf
0.09MB
_!HS__strong_로지__strong__!HE_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약관.pdf
7.3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