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연예가 중계

메타비트 무엇인가?

by 필립온 2024. 1. 17.
반응형

메타비트는 무엇일까요? 아티스트와 팬을 위한 혁신적인 F2E 커뮤니티 플랫폼 메타비트(MetaBeat)는 아티스트와 팬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아티스트의 작품을 공유함으로써 아티스트와 팬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F2E(Fan to Earn)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이 글에서는 메타비트(MetaBeat)의 중요성과 역할, 그리고 메타비트의 비즈니스 모델과 로드맵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메타비트

 

메타비트(MetaBeat)의 개요

메타비트는 팬들의 아티스트에 대한 열정과 아티스트의 작품의 가치를 공유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F2E(Fan to Earn)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Fan-To-Earn"을 실현하고, 아티스트만이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닌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혜택을 누리며 공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타비트(MetaBeat)의 토큰

생태계 메타비트 생태계에는 BEAT 토큰이 존재합니다. 이 토큰은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폴리곤 네트워크 (Polygon Network) 선상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됩니다. BEAT 토큰은 팬들이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홍보하는 데 사용되며, 팬들에게 MetaBeat에 대한 홍보나 플랫폼 서비스 관련 의사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 아티스트

아티스트는 MetaBeat 콘텐츠 자산의 핵심입니다. 아티스트들은 음악과 프로젝트를 NFT로 디지털화하여 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티스트가 새 앨범을 제작하는 경우, 커뮤니티 NFT를 통해 팬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홍보 이벤트와 메타버스 콘서트를 통해 NFT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 팬 / 사용자

팬과 사용자는 MetaBeat 플랫폼 내에서 커뮤니티 NFT를 구매하거나 보유하고, 아티스트를 홍보하고 리워드를 BEAT 토큰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팬들은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지원하고, 팬 관련 굿즈나 콘서트 티켓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마케팅을 통해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홍보하는 역할도 합니다.

 

ⓒ 외부 플랫폼

메타비트(MetaBeat)는 향후 다양한 외부 플랫폼과 협력하여 팬들의 활동과 기여에 대한 혜택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NFT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메타 휴먼 및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3D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BEAT 토큰의 사용 사례

BEAT 토큰은 다양한 방식으로 획득 가능하며, 플랫폼 내에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획득 방법

1. NFT 소유 리워드 획득

2. 밍글 리워드 획득

3. 샤라웃 마케팅에 참여하여 리워드 획득

4. MetaBeat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판매하여 BEAT 토큰 획득 5. 외부 거래소에서 구매

 

사용 사례

1. 커뮤니티 NFT 구매 / 스테이킹

2. 크리에이터 / 아티스트의 프로젝트 NFT 구매 3. 마켓플레이스에서 NFT 구매

4. 투표 특권

5. NFT 민팅

 

메타비트의 비즈니스 모델

메타비트는 K-POP NFT 관련 음원에 대한 저작인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NFT 발행 및 유통과 관 련한 적법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수익을 얻으며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또한, BEAT 토큰은 플랫폼 운영과 관련된 결정을 돕는 투표에 사용됩니다. 제 생각에는 메타비트를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팬과 아티스트들의 굿즈를 플랫폼으로 구현시켜 전자화 가치로 전환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는 KT에서 만든 은행? 업비트도 알아보자!

 

케이뱅크는 KT에서 만든 은행? 업비트도 알아보자!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은행이 있다면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제 1금융권 은행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케이뱅크라는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되면서 도대체 케이뱅크가

veredong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