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대문 폭 넓이가 좁아져서 고민이였는데 쉽게 해결!

by 필립온 2017. 2. 18.
반응형

티스토리 대문 넓이가 굉장히 좁아져서 HTML쪽에

나도 모르게 손을밨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HTML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에 물어보니 내가 원하는 답을

찾을 순 없었다..그러다가 막 아무거나 눌러보다가답을

찾게됐는데 굉장히 간단해서 놀랐다.

티스토리 대문 폭 넓이 늘리는 글뿐만아니라

함께 티에디션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티에디션 활용을 잘하면 다른 누구보다 더 이쁜

블로그를 꾸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네이버는 한 4년간 키워오면서 느낀건 마치

블로그가 저의 작은 집 같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만큼 나의 집을 이쁘게 꾸며야겠죠?



짜잔!! 티스토리 대문입니다.

내가 띄어놓길 원하는 글 폭이 굉장히 좁아져서

디자인적으로나 사람들이 내용을 보기에

어려운 상황이라 폭 넓이를 넓히고 싶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티에디션-너비보정"



대문을 가게되면은 우측 상단에

'티에디션'이라고 있습니다.

티에디션을 클릭하면 대문 글들을꾸미고

바꾸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문에 내가 넣고자하는 글들을

넣고 빼고 구조도 바꿀 수 있습니다.

대문 넓이를 넓히기 위해서 전 여기서

계속 찾아해매고 애꿎은 HTML만

열심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은

원래대로/너비보정/보관함 저장보이시죠?



너비보정을 누르시면 너비 늘이기 줄이기

그리고 이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대문에 있는 글 폭 넓이를 넓힐거기 때문에

늘이기를 눌러서 제가 좋아하는 크기로 셋팅해야겠죠?



전체적인 공간에 비해서

제가 독자들에게 보여질 글 폭이 좁죠?

우측에 흰색 공백도 보기싫고 공백을

없애면서 글을 넓힐겁니다.

열심히 늘이기를 누르면은 어떻게 변할까요?



짜잔!! 굉장히 넓어졌죠?

이렇게 헤드라인형으로 설정해서

게시물을 크게 하면 좋은점은

아무래도 독자들이 저의 블로그를 들어올 때

한번이라도 클릭을하게끔 유도하지 않을까합니다.

독자들이 보길 원하는 글로 설정을해서

셋팅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티에디션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은

자기가 독자들에게 보이고싶은

글 구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사진을 강조할 수 있는 구조를 선택합니다.

헤드라인형같이 사진이 큰 글들을 맨 위쪽에 설정을하구요

아래쪽에는 목록형으로 작게작게 설정을 해놓습니다.

그럼 전체적으로 볼때 뭔가 더 가득차보이더라구요!

티스토리 대문 폭 넓이기 이야기하다가

티에디션까지 설명드리네요!



이건 위에서 이야기했던 목록형입니다.

헤드라인 형 아래쪽에다가 목록형으로 셋팅해두면은

마치 무거운 물건을 받쳐주는 받침대처럼

헤드라인형 글들을 받쳐주는 느낌이 들겠죠?

내가 좋아하는 글들을 보여줄 수도 있구요!



또한 구조뿐만 아니라 글씨 색상 및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창에 가셔서 위에 사진처럼

자신이 원하는걸 설정하면됩니다.

전 굴림체 그리고 제목이 좀 더 컸으면 좋겠드라구요

색은 제가 좋아하는 파랑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디자인에서 이렇게 HTML로 수정 및 설정할 수 있는데

전 이쪽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괜히 건들면 안되니깐

그냥 그대로 놔뒀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하면서 느낀점은

HTML을 좀 볼 줄알아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야지만 제 블로그를 좀 더

재미나고 이쁘게 꾸밀 수 있자나요!


티스티로 글 폭 넓이 넓히고 티에디션 활용도

재미나게 하셔서 멋진 블로그 키우시길 바랍니다.


2016/11/22 - [Blog Info] -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사이드바에 설치 쉽게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