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콘텐츠용 애드센스 2차 승인 방법 멀고도 멀구나!!

by 필립온 2017.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답답한 심정으로

컨텐츠용 애드센스 2차 승인관련해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미래에는 반드시 성공한다는 그림을 그리면서

여러 도전한 이야기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주먹구구식으로 막 신청해봤습니다. 또한

승인요령을 들었을 때 사람들은 사진을 조금하고

전문적인 이야기를 3,000자 넘게 작성하라고 하는 분들이

있던데 전 그것도 모르고 저의 네이버 블로그 관리하듯

사진도 많이 넣고 일상 및 맛집 이야기만 구구절절 썼지요

하지만 애드센스는 전문가적인 텍스트로 이루어진 글들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그래서 전 이제부터 저의 전문야 몇 개를 파서 다른건

다 버리고 그곳에먼 올인해볼까 생각합니다.

제가 꼭 성공하여 저같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렸으면

 

 

우선 전 유튜브를 통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아서

티스토리에 달 수 있는 컨텐츠용 애드센스는 승인을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승인을 받지 못하면은 광고코드를 넣어도

빈공간을 남는다는 사실을 모르고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 팀에게 의견보내기로 글을 남겼습니다.

제가 의견보내기에 남겼던 내용은 간략히 말해서

 

글을 올렸는데 다른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은

광고가 활성화된다는데 점 시간이 지나면 비활성화가된다.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 수 있는지 알려달라라고하니

위에처럼 답변이 왔습니다.

 

 

"귀하의 계정이 보류 중임을 확인했습니다"

"1단계는 게시자 사이트와 계정 세부정보를 검토하는 단계"

"이미 그 단계는 통과를 했습니다."

즉, 저는 1단계는 통과한상태입니다.

 

그럼 관건은 무엇이던가? 바로바로 2단계입니다.

2번째는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제가 했던 방법은 맞다는 말입니다.

이 과정속에서 애드센스 전문가가 검토를 한다고 합니다.

승인나기전까지 '빈광고'가 게재됩니다.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궁금했던 사실은 이 답변 날짜를 보면은

 

2016년 7월 11일자였습니다. 지금은 몇일일까요?

2017년 2월 24일입니다. 그럼 그 많은 기간동안

제가 글을 안썼을까요? 보시다시피 거의

티스토리 활성화를 위해 매일 글을 올렸습니다.

글수도 130개가 넘는 글이면서 또 글을 짧게 쓴것도 없구요

 

중간에 너무 애드센스 2차 승인을 안해줘서 포기하고

클릭몬, 텐핑과 같은 타 수익 플랫폼을 이용했습니다.

곳곳에 광고코드로 도배를 했습니다. 매일 방문자수

200명~300명 정도가 됐는데 과연 수익은?

 

거의 5개월 동안 20,000원도 안되는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역시 진리는 애드센스라는걸 깨닫게 됐습니다.

 

그래서 다시 운을 믿으며 콘텐츠용 애드센스 2차 승인을

기다리지말고 더욱더 공부를하고 성공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란 생각으로 열심히 서핑을 했습니다.

 

다들 성공스토리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진은 적게 텍스트는 길게!

2. 일상 및 핫이슈 주제보다는 자신의 전문성 글을 깊게!

3.다양한 주제는 해가된다. 카테고리도 몇개만해서 깊게 파라!

4.포스팅수는 중요하지 않다. 몇개더라도 질적인 글을 써라!

5. 여러 광고코드가 애드센스 코드랑 섞이면 승인 안해준다.

 

전문가에게 상담도 해봤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URL을 알려드린 후 왜 애드센스 승인이

안될까요? 하니깐은 포스팅수도 충분하고 글고 기니깐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건 어떨까 생각을 합니다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은 제가 의심을 해봐야하는건

제외한 나머지 입니다. 그리고 제가 수정을 정확히

봐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걸 또 아래에 정리해보면!

 

1. 사진은 적게 텍스트는 굉장히 길게 쓰려고 합니다.

2. 일상 및 핫이슈(맛집 등)은 버리고 3개~4개 정보성 주제 선정

3. 기존에 있단 수익플랫폼 광고 코드 삭제

 

현재 3번은 제가 HTML에 삽입했던 타플랫폼 광고를 다 뺀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열심히 해야 할 것들은 광고코드를 삽입해서

욕심 버리고 제 주제를 정확히 정해서 깊게 파는것뿐!!

 

현재 생각한게 있다면은

01. 블로그 관련 글(티스토리, 네이버, 애드센스)

02. 세법 관련 정보

03. 포토샵,일러,영상편집 정보 등

 

 

2차 승인이 된다면은 상태란에 보면은 '신규'가 '활성'으로

바뀐다고 한다. 하지만 난 한번도 본적이 없다.

 

하지만 또 신기한게 또 하나 있다. 내가 승인이 안된 이유중에

하나가 다른 블로거들처럼 '컨텐츠 불충분'이라면은

왜 나는 다른 사람처럼 '애드센스 신청결과 알림'이란 메일이

오지 안는것일가? 난 벌써 유튜브로 승인을 애드센스에서 받아서

그런거란말인가? 아무튼 애드센스가 고객센터가 없어서

아니면은 내가 듣기로는 한달에 애드센스 금액이 일정 얼마정도

안넘는 사람들에게는 대답도 안해준다고 하는데

이거 소통이 안되니깐 잘되고있는건지 안되고있는건지도

사실 모르겠다. 아무튼 난 티스토리를 이제 수익형이건 뭐건

기대를 져버린지 오래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서

광고가 활성화되면 모를까 그전까지는 그냥 기대안하고

열심히 올리기만할꺼다. 왜냐면 기대하고 올리게된다면은

실망만커지고 머리만 아프기 때문인다. 그냥 티스토리는

나에게 있어 일기장이자 전문지식을 공부하기 위한 노트

그걸 다른사람에게 공유하는 허브와 같은 역할을 하는곳으로

만들 생각이다. 네이버블로그에 일상 및 맛집이라면은 티스토리는

나의 전문지식을 왕창 심어줄 것이다.

 

아무튼 말이 길었다. 컨텐츠용 애드센스 2차가 되서

나의 글에도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는 그날까지

VEREDONGCE 화이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