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샤워기 교체방법 초보자 누구가 가능해!!

by 필립온 2018. 1. 4.
반응형

 

샤워기 교체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ㅋㅋ

가족에서는 다들 아버님들이 교체를 해주지만

자취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이 있을거예요

웬만하면 남자들은 척척할텐데 혼자사는

여자분이라면 샤워기를 교체해야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쉽게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양쪽부분을 해체하고

다시 결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샤워기 교체하다가 저처럼

실수하는 분이 있을까바 실수한 부분까지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호수부분이랑

샤워기헤드 부분을 꺼꿀로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된다면 샤워기헤드를 고정해야하는

원형 부분에 제대로 고정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샤워기를

잘못샀지 알았는데 바보가 반대고 설치했드라구요!

그래서 샤워기 교체방법 제대로 알고 가봅시다!

짜잔!!ㅋㅋ제가 말한 반대로 낀 경우가

바로이겁니다. 이렇게 된다면은 헤드를

고정시키는 부분 홈에 정확히 껴지지 않아

사용할 때 매우 불편한 상황이 발생됩니다.

저는 이게 샤워기가 문제있는지 알았는데

결국은 반대로 설치를 했던 겁니다.

가족분들에게 사용할때 불편을 준거에 대해

죄송함과 미안함이 동시에 드네요!

 

위와같이 6각 모양부분은 샤워기 헤드쪽이아닌

호수부분에 연결을 해줘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쉴수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사실 없을수도있어요...

저만 바보일 수도 있다는점..크크

샤워기 교체방법 제대로 알고 설치해야겠죠?

샤워기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샤워기와 함께 몽키가 필요합니다.

몽키가 필요한 이유는 물이 새지 않게

호수쪽과 연결되는 부분을 꽉 쪼여야하거든요!

사람 힘으로 쪼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몽키를 준비하실때에는 위 사진과 같이

넓이 조절이 가능한걸로 사시면됩니다.

다이소 같은데가면은 10,000원 이하대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없으시면 구매!

샤워기 교체방법 몽키와 함께하셔야합니다.

설치를 하실때에는 양쪽에다가

이렇게 고무마개를 꼭 끼셔야합니다.

왜냐면 고무마개를 끼셔서 빈틈을 아예

없애야합니다. 그래야지만 물이 나와도

헤드나 수도쪽에 물이 새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금한 원형 고무이기 때문에 물건 끄내다가

읽어버리지 말고 꼭 챙겨서 끼시면 됩니다!

 

호수쪽에는 각이진 부분을 결합하면 됩니다.

헤드쪽은 매끄럽고 둥근쪽을 결합하면 됩니다.

호수쪽 각이진 부분은 특히 헤드쪽보다

더 쎄게 조여줘야하기 때문에 몽키로

안돌려질때까지 최대한 쪼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쪽은 몽키로 해도 어차피

안돌아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손으로

돌려서 끼워주시면 됩니다!

샤워기 교체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