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하는 방법 당연하지만 습관들이면 좋은 방법들!

by 필립온 2018. 6. 14.
반응형

다이어트 하는 방법 당연하지만 습관들이면 좋은 방법들!

안녕하세요, 건강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너무나 간단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는 자기만에 생활습관이 녹아내린 방법이 최고인거 다들 아시죠?

 

 

제가 알려드린 총 4가지 방법은 '물 마시기, 식단관리하기, 유산소, 근력운동'이렇게 입니다. 내가 몰라서 다이어트를 안하는거야?라고 반문을 할 수도 있지만 너무 과한 욕심을 처음부터 하려고해서 그런게 아닐까요? 하루 조금이라도 실시하면서 완벽한 자기만의 운동방법을 만들어나가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아래로 고고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물 충분히 마시기

우선,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더 확인을 해봐야하는 부분입니다. 왜냐면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이뇨작용을 유발하며 이 부분에 대해 수분을 더 섭취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하루 섭취를 권장하는 물량이 있다면 총 2L인데 커피를 마셔서 이뇨작용이 일어난다면 아메리카노를 마신 분에 대해서 더 먹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시죠?

 

물을 먹는데 물이 물리는 사람이 있다면은 간단하게 맛고 향을 첨가할 수 있는 라임, 오렌지와 같은걸 첨가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지 않으면은 피가 끈끈해져서 혈액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섭취는 몸의 붓기 제거, 피로감 불면증 해소를 제거해준다고하니 만병 통치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 식단관리

대부분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하는 방법 중 식단이 제일이다라고 말을 합니다. 왜냐면 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이 있습니다. 자신의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칼로리인데요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일 수록 살이 덜찐다고 합니다. 그만큼 열량을 태워주는 통이 넓다는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도 고지방, 고열량의 음식들을 포화상태로 먹어버리면 살이 찔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고 자기의 기초대사량을 측정해서 매번 먹는것도 일반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는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어떤 것들이 더 괜찮을까하면 당연히 저지방, 저열량의 음식들을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 겁니다. 제 주위에도 많이 먹는다고 하지만 살이 안찌는 분들을 보면 실제 과자 X, 소식, 많이 움직이는게 습관화되었더라구요!

 

 

세번째,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최소 15분 이상을 해야 몸에 열이나고 지방을 태워준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살을 뺀다는건 지방을 태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15분 이상을 뛰어줘야하고 그럼으로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하는 방법 중에 중요한 방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관절이 좋지 않는 분들에게는 무작정 뛰는 유산소 운동보다는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는 운동들을 추천드립니다. 건강놀이터 관리자도 매일은 아니지만 못해도 2틀에 한번은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적어도 15분~20분은 유산소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뛰는 유산소운동은 운동뿐만 아니라 잠들어있던 근육과 뇌를 깨워주는 역할도 하기에 하루 아침에 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네번째, 근력운동

근력운동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 중 중요한 이유는 기초대사량을 높아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산소와 함께 병행해서 한다면 이보다 좋은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근력운동을 자주하시는 분들을 알겠지만 나이가 지날수록 근력이 약해진다면은 삶의 질이 점점 떨어지는걸 알 수 있습니다.

 

 

헬스트레이너처럼 큰 근육 운동을 한다거나 무리하게 매일 헬스장가서 무거운 역기를 들라는건 아니지만 작은 아령이라도 자기전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근력운동을 생활화 한다면은 하루하루 삶의질과 활력소가 증진하는걸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건강놀이터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