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동 후 근육통 없애는 방법은 뭐가 탁월한 방법일까?

by 필립온 2018. 6. 14.
반응형

운동 후 근육통 없애는 방법은 뭐가 탁월한 방법일까?

건강놀이터 관리자인 저는 축구를 매우 좋아합니다. 때문에 축구를 하고나면은 운동 후 근육통으로 가끔씩은 많이 힘들곤합니다. 그럴때일수록 찜질방을 가거나 충분한 휴식 또는 가벼운 운동으로 풀어주곤 합니다. 이 외에 어떤 것들이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이 포스팅을 통해서 근육통을 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소개드릴 3가지 방법에는 스트레칭, 냉찜질, 탄수화물 섭취, 이온음료 마시기가 있습니다. 각각 세부적인 내용들은 아니지만은 간략하게 소개드리면서 여러분의 근육통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스트레칭과 찜질이 저한테 맞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스트레칭입니다. 스트레칭은 말 안해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과격한 운동을 한 후에 갑작스레 운동을 멈추는것이 아니라 젖산의 능동적 해소를 위해서 마무리 운동을 끝날 때 서서히 멈추는게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축구를 하고나서도 곧바로 끝내는게 아니라 스트레칭과 동시에 마무리 운동으로 조금씩 런닝을 시작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냉찜질입니다. 과격한 운동을 통해서 뜨겁게 달궈진 근육의 열을 내리고 근육에 휴식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냉찜질입니다. 냉찜질을 통해서 과열된 근육과 체온을 내리고 몸을 운동전에 상태로 돌려주는 작업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탄수화물 섭취입니다. 먹으면 운동 후 근육통을 없앨 수 있다고 반문하실 수도 있지만 운동 후 감소된 체내당분인 '글리코겐'의 저장량 회복을 위해서는 고노동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던 놀라운 사실인데 운동 후에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그리고 근육통을 없애기 위해서 고노동 탄수화물 섭취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과식은 노노!

 

 

네번째, 이온음료 섭취입니다. 탄수화물 + 전해질 음료인 이온음료는 운동 후 근육통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도 좋지만은 물보다 더 좋은것이 체내 흡수가 빠른 이온음료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물을 먹는것보다 이온음료를 먹는건 어떨까요? 이상 건강놀이터의 운동 후 근육통 없내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