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 삐끗 했을 때 허리 좋아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by 필립온 2018. 6. 18.
반응형

허리 삐끗 했을 때 허리 좋아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건강놀이터입니다. 오늘은 허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본의아니게 물건을 들다가 아니면 과격한 운동을 하다가 허리 삐끗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의 코어근육인 허리를 다친다면은 일상생활에도 굉장한 영향을 끼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랑 증상이 조금이라도 좋아지는 방벙을 설명드리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리 삐끗 현상을 의학적 용어로 이야기하자면 '요추염좌'라고 합니다. 이는 허리 부위에 급격하게 힘이 가해지는 경우 생기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허리를 굽힌 상태에서 무거운 물건을 든다거나 스트레칭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허리 근육을 과하게 쓰는 경우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허리 삐끗 현상을 조금 더 나아지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만약에 갑작스레 요추염좌가 발생할 경우에는 집에서 2일에서 3일간 온찜질을 통해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무리한 활동을 삼가하시구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만약에 직장을 나가야할 경우, 즉 집에서 휴식을 취하지 못할경우에는 복대를 착용하여 허리를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미리 허리 삐끗 현상을 예방하는것도 좋겠죠? 예방을 위해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다면 '바닥에 물건을 들어올릴때에는 허리만 숙이는 것이 아니라 무릎도 함께 구부린체 몸 전체적으로 들어올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허리근육을 과도하게 써야하는 운동을 할 경우에는 미리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 몸 예열을 사전에 해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요한 허리 예방을 위해 허리 삐끗 주의를 위해 다 같이 조심 또 조심합시다. 이상 건강놀이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