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게임이야기

펜타스톰 마스터 스펠 9가지 전략 소개 : 자기 캐릭터에 맞는 스펠사용

by 필립온 2019.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펜타스톰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9가지 스펙이 있긴 하지만 전 3가지 스펙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주, 징벌, 순간이동 이 3가지인데요 아직 초보이기 때문에 단순한 스펠을 사용하지만 좀 더 고수분들이라면은 자기에게 적합한 스펠을 해서 조금 전략적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럼 각각의 스펙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주

 

모바일게임 펜타스톰 알아보기

 

질주(활성) : 쿨타임 100초

감속 효과를 제거하고, 이동속도가 10초간 70%(최대 30%까지 감소) 증가합니다. (점차 느려짐)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펜타스톰 마스터 스펠 첫번재는 바로 '질주'입니다. 상대방과 싸우다가 HP가 없을 경우 본부로 도망가서 HP를 채워야하는데요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도망수단입니다. 또는 반대로 도망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마무리하려고하는데 도망간다 했을 때 열심히 따라가서 잡을 수 있는 마스터 스펠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처단

처단(활성) : 쿨타임 90초

주변의 적 영웅에게 감소된 HP의 16%만큼 고정피해

 

주변의 적과 싸우다가 감소하게 된 HP의 16%만큼 고정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감소된 HP의 16%면은 제 생각에는 큰 치명타율을 주진 않을 것 같습니다. 쓰임이 미미한 스펠이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징벌

징벌(활성) : 쿨타임 30초

주변의 몬스터와 병사에게 800의 고정피해를 주고 1초간 기절

 

이 스펠은 정글을 맡고 있는 분들에게 스펠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정글은 기본적으로 빠르게 몬스터를 먹어서 능력치를 높인 후 아군을 지원하거나 적을 죽여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징벌은 30초 쿨타임으로 자신의 공격력 외에 추가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들 초반에 죽일 때 더욱 적합한 스킬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포효

징벌(활성) : 쿨타임 60초

5초간 공격속도 60% 증가, 물리공격 10%증가

 

굳이 적합한 캐릭터 종류를 꼽자면 전 전사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전사가 어느정도의 맷집이 있기도하고 공격을 통해 적을 죽여야하는 캐릭터인만큼 공격속도와 물리공격이 올라간다면은 맷집과 공격을 겸하여 상대방을 위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치유

치유(활성) : 쿨타임 120초

자신과 주변 아군 15% HP 회복, 2초간 주변 아군 이동속도 15% 증가

 

사실, 전 이런 스펠이 필요하나 싶기도 합니다. HP를 채우는건 서포트가 있을 거기도하고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이 정도의 HP를 회복한다고해서 죽을 상황에서 안죽는건 아니거든요. 만약에 HP를 50% 채워준다면 써볼만한 스펠이지만 15%라면은 도망가다가 딱 죽기 좋은 수치가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그래도 펜타스톰 마스터 스펠에서 넣어놓은 이유는 힐링에 대한 스펠은 마치 기본적으로 넣어줘야한다는 생각때문이 아닐까요?

 

방해

방해(활성) : 쿨타임 60초

5초간 방어탑의 공격 봉인

 

일반적으로 탑을 공격할 때에는 아군병사들을 앞세워 몸빵을 한 후 뒤에서 공격해서 뿌시는데요 만약에 아군병사를 기다리기 힘든 상황일 때에는 방해 스펠을 사용해서 탑을 뿌시면 좋긴하지만 굳이 9가지 스펠 중 고를만한 메리트가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기절

기절(활성) : 쿨타임 90초

주변의 모든 적을 0.5초간 기절시키고 공격을 2초간 40% 감소시킵니다.

 

기절 스펠이 가장 효과적일때는 아군과 적군이 5:5로 피터지게 싸울 때 그 0.5%찰나 기절을 시키고 공격속도까지 거의 반에 달하는 40%를 감소시킨다면은 2번 맞을꺼 기절시간까지 합하면 아예 안맞는 효과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건 결국 피터지게 싸우는 타이밍이 왔을 때 써야하는거기 때문에 선택을 잘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화

정화(활성) : 쿨타임 120초

자신의 모든 디버프와 제어효과 해제, 1.5초간 제어면역

 

이건 펜타스톰 암살자 버터플라이 스킬 중 하나인 발도술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발도술 또한 제어를 면역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화는 제어먼역을 1.5초간 지속유지를 시켜준다는 차이가 있네요!

 

순간이동

순간이동(활성) : 쿨타임 120초

지정 방향으로 일정거기를 순간 이동

 

저는 주로 펜타스톰 스펠을 '질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질주는 속력은 빨라지지만 달리는 도중에 적에게 잡히는 위험성이 있지만 순간이동은 순간적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일정거리 이동하기 때문에 이런 위험성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캐릭터에게 다시 잡힐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는 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펜타스톰 마스터 스펠 9가지 알아보기>

<공격장비 알아보기>

<마법장비 알아보기>

<방어장비 알아보기>

<이동장비 알아보기>

<사냥장비 알아보기>

<서포터장비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