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게임이야기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총 순위 :: AR(돌격소총) 기준

by 필립온 2020. 3.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배린이지만 배린이를 위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총 순위를 매기려고 합니다. 해당 자료는 배틀그라운드 고인물들의 유튜브 영상을 쭉 살펴보면서 그들만의 공통적인 평균치를 계산해서 낸 값이기 때문에 참조하시거나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엠포(M416)

부동의 1순위가 있으니 그 총은 바로 엠포입니다. 모든 고인물들이 추천하는 총 베스트 탑이기 때문에 파밍을 하는 과정에서 엠포를 보셨다면 주저하지 말고 있던 총을 버려버리고 줏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5가지 지표 중에 안정성, 탄속, 사거리가 좋으며 근거리, 장거리 둘다 사용하기 좋은 최고의 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5.56mm를 사용하고 있고 총구, 스코프, 개머리판, 탄창, 손잡이를 장착할 수 있는 총입니다. 노파츠여도 안정성 좋고 풀파츠시에는 여그와 대적이 가능한 총입니다. 일명 '갓총'이라고 할 정도로 최고인 총이라고 보면 됩니다.

 

두번째, 베릴(Berly M762)

원래 2위를 AKM으로 할라 했지만 베릴이 나온 이후에 AKM보다 더 좋은 총이라고 판단되어 2위로 넣었습니다. 근접 AR끝판왕으로 봐도 무관할 정도에 총입니다. 7탄 총이어서 근접에 매우 막강한 화력을 보여주는 총이면서 벡터(근접 최고)를 제외하곤 근접무기에서는 탑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스칼(SCAR-L)

단발과 연사가 가능하고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은 개머리판을 못 끼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개머리판이 없는 엠포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초반에 엠포, 베릴이 없는데 스칼이 나오면은 먼저 짚어 사용하면 좋겠죠?

 

네번째, 큐비지(QBZ)

탄속이 스카보다 살짝 낮은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탄속이 늦은 스카 정도랄까요? 왜냐면 체감이랑 능력치가 스카랑 거의 흡사합니다. 하지만 탄속이 빠르게 때리는걸 좋아한다면은 큐비지 보다 스카겠죠?

 

 

다섯번째, M16A4

전 AR 근접소총으로 AKM을 자주 사용하고 있지만 한 유튜버님께서 이야기하길 배린이 기준으로는 반동제어가 아예 안된다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그나마 AKM보다 반동이 좋은 M16A4가 낫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보다 더욱 잘하시는 고인물인 유튜버님이 이야기하셨기에 전 5위로 M16을 뽑겠지만 AKM을 사용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총 순위 AR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엠포, 베릴, 스칼, 큐비지, 엠16 순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반에 뛰자마자 파밍을 할때 엠포가 있다 그러면 아싸리 줍고 그대로 죽이러 뛰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베릴, 스칼, 큐비지, 엠16순으로 열심히 주어서 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총 순위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