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쿠팡파트너스

네이버블로그 누락현상 원인은 쿠팡파트너스였다...

by 필립온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블로그 누락 현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블로거들이라면 자신이 글을 쓰고 난 후 몇시간이 지나면 내 글이 검색반영이 됐는지를 확인할겁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내 글이 반영이 안되고 자꾸 웹페이지에 빠진다거나 아예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생겨났습니다.

 

전 강의를 하면서 이런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으니 한번 확인을 하라고 합니다.

첫번째, 이미지 중복

두번째, 유사문서

세번쨰, 인위적인 제목 선정

네번째, 본문 내 인위적인 키워드 남발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에 간 후 원본반영 요청을 하라고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총 8개 글이 검색 누락이 된 상태라 위 방법들을 모두 해봤지만 반영이 계속 안되고 '이상'이 생기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위에 사진 보면은 누락된 글 중 2개인데여 제가 조이스틱, 워드 워터마크 텍스트 적용방법 글을 썼는데 이렇게 2개가 누락이 됐습니다.

과연 이 글들은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우선 워드 관련 글을 쓴건 아마 유사문서였을 겁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같이 운영해오면서 한가지 주제 포스팅을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에 같이 올리곤합니다.

하지만, 글 자체를 다르게 쓰고 제목도 다르게 사용하지만 아마 이미지가 중복됐기에 검색이 누락이 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미지 색상을 바꾸고 똑같이 사용한 메인사진을 빼버리니 검색 반영이 됐습니다.

 

여기까지는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검색누락 해결방법이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도 반영이 안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단번에 알아챘습니다. 이 글들의 공통점은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삽입이 되어있었다는 것입니다.

 

역시 폐쇄형 구조인 네이버블로그는 자사가 가지고 있는 네이버쇼핑이 있기에 우리 블로그로 감히 외부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유입시켜? 이런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달린 모든 글들을 누락처리 한 것 같습니다.

 

실제 누락된 글에 있는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삭제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누락된 글들이 전부 반영이 되고 '이상'에서 '정상'으로 돌아온걸 볼 수 있습니다.

 

 

전 블로그 강의를 할때 수익 경로 중 '쿠팡파트너스'를 넣어서 강의를 하곤했지만 이제는 과감하게 쿠팡파트너스를 사용하라는 말을 빼버려야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네이버블로그에 더욱 악영향을 주니 이제는 함께 키울 의미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너 네이버의 정책은 아쉬운게 너무 많습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와 연동시켜 블로거에 수익을 벌게 하는 구조이지만 네이버는 자체 광고시스템인 애드포스트만 사용하게합니다. 하지만 그 애드포스트 수익 단가는 굉장히 낮습니다.

 

 

그리고 블로거들에게 드디어 제대로된 제휴마케팅인 쿠팡파트너스로 블로그 수익의 꿈을 키울 수 있을까?라고 했지만 이렇게 누락처리를 해버렸습니다. 10년을 넘게 블로그를 운영한 블로그로써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의 단가를 높여주고 네이버 쇼핑에도 제휴마케팅 구조를 만들어 블로거가 판매액의 마진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만 만들어준다면 블로그 글을 쓰는데 있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었다!

하지만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아도 누락이 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바로 쿠팡파트너스 링크 Url주소를 변경한 후 이미지에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벌고싶다면은 정답을 아래에 오시면 알려드립니다!

 

taling.me/Talent/Detail/6140

 

[온라인 Live] 네이버블로그 잘 키워서 매월 100만원 이상 벌어보자!(쿠팡파트너스 포함) | 탈잉

*수업은 최소 3명 이상일 경우 진행되오니 날짜 신청 전 메세지로 일정 조율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수업만의 혜택은 놓치지 않을거야!  *강의만 들어도 45,000원 가치의 PDF자료를 무료로 받��

taling.me:4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