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금융정보

직장인금융지원센터 대출하는 곳일까? 무엇을 하는 곳일까?

by 필립온 2022. 7. 7.
반응형

블로그를 보면은 '직장인금융지원센터'라는 광고가 나타나서 호기심이 많은 전 도대체 이곳이 무엇을 하는 곳일까?하고 찾아봤습니다. 아마 저와 같이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맨 아래 제가 생각하는 직장인금융지원센터의 결과가 있습니다.

직장인금융지원센터 목표

 

 

직장인금융지원센터란?

  • 직장인금융지원센터는 2017년 3월2일 신설된 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발전하고 있으며 고객 중심 경영과 상승 경영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직장인 금융지원센터가 되겠습니다.
  • 365일 언제 어디서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으며, 직장인금융지원센터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내 생활속에 스마트 센터'로 자리잡겠습니다.

 

http://kor-financecenter.co.kr/introduce.html

 

직장인금융지원센터 - 센터소개

01 고객 중심 경영상승 경영 직장인금융지원센터는 2017년 3월2일 신설된 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발전하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 경영과 상승 경영으로 지속적으로

kor-financecenter.co.kr

위에 내용은 홈페이지 소개에 나와 있는 내용이고 그래서 도대체 무엇을 하는 곳일까? 더 면밀히 보자면 '서민안정(맞춤형 서민안정 지원), 국민 금융(전문 금융 이해력 상승), 고객신뢰(신용도 상승 기대), 창의적 열정(금융 전문역량 및 정보보안 강화)'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

  • 직장인 금융교육 :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은 금융상식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 밀착형/맞춤형 금융교육, 전문자격 보유 및 검증된 전문강사의 교육 실시, 현장방문으로 소통하는 교육 제공, 교육 후 상담 연계 서비스 제공 합니다.
  • 신용등급 향상프로그램 : 금융전문가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신용등급 향상을 이끌어 줍니다.
  • 포털광고대행 : 국내 최고의 CPA 광고 전문가들이 서비스에 최적화된 포털 광고제작 및 대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면서 그래서 도대체 직장인금융지원센터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는 곳일까? 하는 생각이 반신반의하면서 실제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특히 광고가 아닌 일반 사람들이 올리는 글들을 보니 '직장인금융지원센터'로 대출을 받으라는 문의가 많이 온다고 합니다.

 

 

결론

홈페이지 내용은 조금 겉 모습을 멋지게 꾸며서 직장인들의 금융 지원을 돕는다로 조금 과대 포장한 느낌이며 실제는 정부지원상품 대출을 해주는 곳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과 같은 대출을 진행하며 직장인들에게 대출을 안내하고 거기에 대한 교육을 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즉, 웬만하면 대출이 필요할 때에는 제 1금융권에 가서 대출을 받는걸 추천드리며 직장인금융지원센터 경우에는 정부지원대출을 소개하는 곳이다. 라는 결론을 내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