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하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by 필립온 2017. 10. 23.
반응형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하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사무실 업무를 자주 보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도 이제 사회생활에진입한지 6년차이기도하고 웬만한 프린트를 다 활용해봤다 생각하지만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회사내에 용지 절감을 위해서 이제 주요보고 문서는 한쪽2면, 양면인쇄를 준수하라고 했습니다.

임원회의자료는 저희가 출력을 해야하는데 이건 대체 어떻게해야지 양면이 되는거야하며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

 

 

"양면인쇄가 되는 프린터는 별도로 있다"

우선 왜 안되는지 생각하지말고 프린터 모델이 양면인쇄가 가능한지를 우선 알아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가능유무를 파악을 해봤는데 이러한 기능이 없어서 양면인쇄가 가능한 모델로 구매를 했습니다.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알아보기

 

 

복사를 눌르면은 이렇게 복사 설정창이 활성화 됩니다. 이곳에서 프린터 모델을 설정한 후에 "설정"창에 들어갑니다.

 

 

인쇄 단축키 : Ctrl + P(Printer)

예전에는 양면인쇄가 되질 않아서 한면에 2쪽을 인쇄를 한 후에 프린터에가서 용지를 반대로 낀 후 다시 출력을 한 후 이렇게 양면인쇄를 수동으로 만들었는데 페이지 수 보이시죠? 총 70페이지입니다.

그리고 임원회의인만큼 긴급하게 출력해야 하는 터라 그렇게 하면 굉장히 업무 비효율적이죠!

여기서부터 이제 설정을 들어가서잘 셋팅을 하셔야 합니다. Follow me!!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설정을 위한 프린터 설정 창이 다 똑같은지는 모르지만 대부분 다 원리는 같기 때문에 이거랑 같지 않아도 당황하지 마시고 잘 따라해보세요!

 

위에 사진은 벌써 제가 1면 2쪽인쇄, 양면인쇄 설정을 해놓은 상태라서 셋팅아 된 상태이지만 셋팅이 안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접근하겠습니다. 자주쓰는설정 말고 상단에 "기본"으로 들어가세요! 이곳에서 위와 같이 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삼성프린터 서비스센터 연결

 

 

대부분 1면에 2쪽을 인쇄할때에는 세로형보다는 가로형으로 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기준에 말입니다. 만약에 한글이나 워드같은 경우에는 세로기준으로 1면에 2쪽을 출력하면 적절 할 것 같습니다.

 

용지방향 : 가로 설정

레이아웃 설정 : 면 당 여러 페이지 인쇄(2 장)

양면인쇄 : 짧은면 묶음

 

위와 같이 설정 후 확인을 누르신 후 자신이 출력할 영역을 설정하여서 출력을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프린터 양면인쇄 하는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다들 쉽게 배우셔서 똘똘한 사무직 직원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