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를 JPG로 변환 방법

by 필립온 2017. 10. 23.
반응형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를 JPG로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대체

뭐지?!!라는 궁금증과 함께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디카를 가지고 다니지

않을 때에는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은 후 네이버에

메일로 옮긴 후 포스팅을 쓰곤했는데요

 

얼마전에 아이폰을 업데이트하고나서 이상한

현상을 겪게됐습니다. 바로바로 사진 확장자가

HEIC로 메일이 가지고 변경됐다는 것이지요!

 

 

 

이게 또 열어지는건가하고 열어도

컴퓨터에서 열리지도 않고 강제로

JPG로 바꾸기 위해 확장자를 강제로 변경해도

변경은 되지만 열리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블로그를 쓸려고 사진을 찍었는데

사용할 수 없다니 뭔가 컨텐츠 3개 날린 기분

하지만 방법은 있는 법! ㅋㅋ제가 변환하는 방법을

아래에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짜잔!! ㅋㅋ이것이 바로 제가 말한

상황입니다. 대체 HEIC는 무엇이더냐?ㅋㅋ

멘붕인 마음에 우선 다운은 받았지만

열리지도 않고 블로그에 업로드되지도않고..

 

 

 

 

https://heictojpg.com/

 

걱정하지 마시고 우선 위에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홈페이지 접속이 되면은

새로운 창으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Convert Heic Photos to JPEGs

"Heic 사진을 JPEG들로 변경하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조금 귀찮은점이 있으니깐은

따라오세요!! ㅋㅋ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를 대체 왜

설정을 해놓을까요?!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 변환을 위해

Choose Heic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변경할 사진들을 가져올 수 있게

창이 활성화 됩니다. 아니면은

 

Drop Them here이라는거보니

그냥 사진을 드래그해서 저쪽으로

붙여넣기식으로 얹어 놓아도 좋을 것같습니다.

 

그렇게 설정을 한다면은 자동으로

전환이 됩니다. 어떻게 되냐면요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프로세스 진행률이 나옵니다.

 

 

 

이와 HEIC를 JPG로 변환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으니깐은 걱정하지마세요! ㅋㅋ

 

Optimizing 최적화 중이다! ㅋㅋ

모든과정이 완료되면은 아래와 같이

창화면이 나타납니다.

 

Optimizing → Done(완료) 변화면서

우측에 "Download JPEG"이 활성회도는데

그걸 클릭하시면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폴더는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저장됩니다.

그래서 그 자동저장된 파일을 사용하시고

그전 HEIC는 깔끔하게 지워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매번 아이폰 사진 찍을 때마다

확장자 HEIC를 JPG로 바꾸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하는가? 아닙니다!! ㅋㅋ

제가 방법은 다음 포스팅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VERE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