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인감증명서 위임장 준비물 및 작성방법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8. 6. 3.
반응형

인감증명서 위임장 준비물 및 작성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을 발급하는 경우가 있을텐데 처음 발급하는 사람들은 잘 모를수도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우선 준비물을 설명하겠습니다.

※ 준비물 : 위임자 신분증, 위임자 막도장, 대리인 신분증

*여기서 알아야할 점은 인감증명서라도해서 위임자 인감도장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셔서 위임장 양식을 작성하시고 준비물을 담당자에게 드리면 됩니다. 그럼 위에 양식을 보여드리면서 인감증명서 위임장 작성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위임자 : 서명에 위임자 이름을 쓰고서 막도장을 찍으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국적은 대한민국이라고 쓰면 됩니다. 주소는 주민등록상에 있는 주소를 쓰면 되구요 신분증 종류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용도는 회사라면은 그냥 간략하게 '업무'라고 적으시구요 발급통수는 말 그대로 내가 발급해야할 위임장의 수를 적으시면 됩니다.

 

② 대리인 : 대리인은 실제 신청하러 가는 사람을 쓰면 됩니다. 만약에 제가 발급하러 간다면 제가 되겠죠? 저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적으면 되는데 주소는 그냥 상세 주소까지 안적으셔도 됩니다. 관계는 전 대부분 대표 인감증명서 위임자로 가기 때문에 '직원'이라고 적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③ 본인은 (                  ) 사유로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 대리인에게 위임합니다. 이 란에 (            ) 이곳에는 간단하게 '업무'라고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딱히 상세하게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④ 성명에 (                 ) 에 대한 인감증명서 발급을 동의합니다.라는 란에 위와 마찬가지로 '업무'라고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 작성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인감증명서 위임장을 발급받는 사람에게 좋은 정보이길 바라며 이상 VERE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