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주민등록초본등본 위임장 작성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by 필립온 2018. 6. 1.
반응형

주민등록초본등본 위임장 작성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오늘은 총무업무를 보는 사람 또는 주민등록을 발급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업무 중에서 제증명서 발급이 있습니다. 가끔 대표님들의 주민등록초본등본이 필요할때가 있는데 그때 저는 본인이 아니기에 위임장을 작성합니다.

 

 

2년간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쉬운거지만은 처음에 했을 때는 여러가지 궁금했던 적이 많습니다. 우선적으로 주민등록초본등본 위임장 작성하기전에 준비물 부터 이야기드리겠습니다.

※ 준비물 : 위임자 신분증, 신청자 신분증, 위임자 막도장입니다.

 

① 위임한 사람 : 위임한 사람은 초본등본에 당사자를 의미합니다. 만약에 저처럼 당사자가 대표자라면은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및 주소를 알아야겠죠? 전화번호는 꼭 당사자가 아니여도 됩니다. 회사 대표번호나 자기 번호로 작성해도 무관합니다. 주소는 당연히 주민등록상의 주소로 기재해야 되겠죠?

 

② 위임 받은 사람(대리인) : 위임 받은 사람란을 써주시면 됩니다. 주소에는 상세 주소를 기재할 필요는 없구요 시.군.구 단위로 작성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등본 위임장 그렇게 어렵지 않죠?

 

③ 등본/초본 교부 : 등본 및 초본별로 몇 교부를 발급받을것인지 쓰면 됩니다. 이 중에서 [전체포함, 최근 5년 포함, 미포함]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전 사실 특별히 이런걸 요청한 적이 없어서 그냥 '최근 5년 포함'을 기본으로 신청하고 있습니다.

 

 

④ 용도 및 목적 : 용도 및 목적에는 상세하게 기재는 안하고 그냥 간단하게 '업무'라고 2 단어를 적습니다. 구구절절 쓸 필요가 있겠습니까? 결국은 업무를 위함이니!

 

⑤ 위임한 사람 : 위임한 사람은 위에 ①당사자의 이름을 써주신 후 준비물에 가져오신 막도장을 날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창구에 번호표를 뽑아서 주민등록초본등본 위임장, 막도장, 신분증 2개를 제출하시면 발급이 진행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