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떨림 증상과 원인은 왜 일어나는걸까요?

by 필립온 2018. 6. 17.
반응형

눈떨림 증상과 원인은 왜 일어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건강놀이터입니다. 오늘은 눈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간혹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모니터를 자주보다보면 눈이 파르르 떨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헉?이거 뭐지?라면서 놀라곤 했습니다. 우선 정의에 대한 설명과 증상과 원인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떨림 정의

안진(눈떨림, Nystagmus)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눈 위치가 원래 시점에서 천천히 다른쪽으로 이동하고 이러한 이동을 뇌가 무의식적으로 다시 돌려놓기 위해서 원위치로 빠르게 옮겨놓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규치적으로 반복해서 일어나는 것이 안진(눈떨림)이라고 합니다. 역시 몸의 모든 관제탑이 뇌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눈떨림 원인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의학적으로 정확히는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예측할 수 있는 원인들이 있다면은 영양부족, 스트레스, 과로 및 과음 그리고 흡연 등 몸에 신체능력을 저하시키는 것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많이 들어보셨지만 마그네슘, 칼슘 등과 같이 '무기질'이 부족할때 많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요새는 눈의 즐거움을 주는 컴퓨터, 핸드폰, 텔레비젼이 많이 나오면서 눈에 대한 피로를 더 줘서 이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사람들이 나오는 현실이라고 합니다.

 

 

▶ 눈떨림 해결

눈떨림 해결에는 위와 같이 무기질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몸에 안정을 취하는것이 최고라고 합니다. 몸도 몸이지만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환경이 준비되지 못했을 때에는 조금이라도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의 휴식을 주거나 또는 눈운동, 눈마사지, 눈찜질과 같은 눈에 임시적인 안정을 줄 수 있는 행위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가끔 신경이 예민한 사람들은 눈을 감는걸 인내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눈떨림 증상 약화를 위해서 생활에 자주 습관을 들이시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건강을 위한 '건강놀이터' 였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는 놀이터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